‘종횡무진’ 대전 MF 이진현, K리그1 7라운드 MVP '영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축구 대전하나시티즌 미드필더 이진현(26)이 '하나원큐 K리그1 2023' 7라운드 MVP로 선정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K리그)은 지난 16일(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대전하나시티즌과 울산현대의 '하나원큐 K리그1 2023' 7라운드 홈경기에서 1골을 기록하며 2-1 승리를 이끈 대전 미드필더 이진현을 7라운드 MVP로 선정했다고 18일 발표했다.
대전은 이진현의 활약으로 선두 울산을 잡아내는 쾌거를 달성했고, K리그1 7라운드 베스트 팀에도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8일 K리그 발표...베스트팀도 대전
K리그2 7라운드 MVP는 김포 루이스
[더팩트 | 박순규 기자] 프로축구 대전하나시티즌 미드필더 이진현(26)이 ‘하나원큐 K리그1 2023’ 7라운드 MVP로 선정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K리그)은 지난 16일(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대전하나시티즌과 울산현대의 ‘하나원큐 K리그1 2023’ 7라운드 홈경기에서 1골을 기록하며 2-1 승리를 이끈 대전 미드필더 이진현을 7라운드 MVP로 선정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이진현은 울산현대전에서 선발 출전한 뒤 전반 9분 이현식의 패스를 이어받아 왼발로 선제골을 터뜨리며 승리의 물꼬를 트는 역할을 했다. 이진현은 득점 외에도 90분 내내 대전의 모든 볼 전개 상황에 관여하며 공수 양면에서 맹활약했다.
대전은 이진현의 활약으로 선두 울산을 잡아내는 쾌거를 달성했고, K리그1 7라운드 베스트 팀에도 선정됐다.
K리그1 베스트 매치는 16(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대구FC와 광주FC의 경기가 뽑혔다. 이날 경기에서 광주는 김한길, 산드로, 허율이 연속 골을 터뜨리며 3대0으로 여유있게 앞서갔지만, 후반 들어 고재현이 멀티 골을 넣은 후 케이타가 동점 골까지 터뜨리며 대구가 승부를 원점으로 만들었다. 이후 양 팀은 치열한 접전 끝에 후반 41분 하승운이 극적인 결승 골을 터뜨리며 경기는 광주의 승리로 막을 내렸다.
K리그2 7라운드 MVP는 김포FC 루이스가 차지했다. 루이스는 16일(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안산그리너스와 김포FC의 경기에서 1골을 터뜨리며 김포의 3대2 승리에 기여했다. 루이스는 이날 시즌 5호 골을 기록하며 K리그2 득점 선두에 올랐다.
이날 경기는 김포 김이석, 서재민, 루이스, 안산 장유섭, 유준수가 모두 득점을 터뜨리며 K리그2 7라운드 베스트 매치에도 선정됐다.
K리그2 7라운드 베스트 팀에는 김천상무가 뽑혔다. 김천은 15일(토) 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부천FC와 경기에서 김지현, 이유현, 김동현, 권창훈이 연속 골을 기록하며 4대1 완승을 거뒀다.
◆하나원큐 K리그1 2023 7R MVP, 베스트11, 팀, 매치
MVP: 이진현(대전) 베스트11=FW: 라스(수원FC), 산드로(광주) MF: 헤이스(제주), 이진현(대전), 윤빛가람(수원FC), 제르소(인천)
DF: 두현석(광주), 김민덕(대전), 김동민(인천), 이현식(대전) GK: 이창근(대전) 베스트 팀: 대전 베스트 매치: 대구(3) vs (4)광주
◆하나원큐 K리그2 2023 7R MVP, 베스트11, 팀, 매치
MVP: 루이스(김포) 베스트11 FW: 박민서(충남아산), 루이스(김포), 정한민(성남) MF: 노건우(전남), 파블로(김포), 이상민(성남)
DF: 김태현(김천), 장준영(충남아산), 고태원(전남), 이유현(김천) GK: 김다솔(전남) 베스트 팀: 김천 베스트 매치: 안산(2) vs (3)김포
skp2002@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지도부, '돈봉투 의혹' 사과…송영길, 조기 귀국할까
- 국민의힘, '질척' 전광훈에 골머리…"그 입 닫아라"
- [이슈추적] 방송가, 일반인 출연자 '생기부 검증' 추진...실효성 있나
- "장르가 이병헌"...박서준·아이유, 말맛부터 감동까지 다 '드림'(종합)
- 아이브, 밀리언셀러를 더 빛내는 가치[TF초점]
- "부모 마음으로"…우리동네 밤길 지키는 '보안관'
- '경영정상화' 시동 건 KT, '뉴 거버넌스 구축 TF' 구성·협력사 챙기기
- 아워홈 구지은, 실적 高·주총 勝에 한남동 주택 완공까지 '척척'
- '출범 반년' 지난 카카오페이손보…'보험 메기' 역할은 언제
- [TF인터뷰] 쇼호스트 조윤주, '프로 N잡러' 된 원동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