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민선 8기 공약사업 14개 조기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무안군이 민선 8기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사항을 점검하기 위해 17일 공약사업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한편 군은 오는 6월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추진이행에 대한 실적 점검 및 평가 등을 추진할 계획이며, 공약사업의 이행력 향상을 위해 분기별 공약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하여 실적 점검과 함께 해결 방안을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보고회는 2023년도 1분기 추진실적에 대한 점검으로 공약 관련 26개 실단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7대 분야 100개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실적 보고, 향후 추진계획 및 추진 과정상의 문제점 및 대책을 논의했다.
공약사업 추진 상황 점검 결과 △공약이행평가단 확대 운영 △전 군민 코로나 지원금 20만 원 지급 △대학 진학 입학축하금 지원 △마을 경로당 부식비 지원 △무안 숭어 축제 개최 △무안읍-남악신도시 버스노선 신설 △자궁경부암 예방 접종비 지원 등 14개 공약사업이 조기 완료되었으며, 평균 추진율 35.2%로 정상 순항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김산 군수는 “공약 이행을 위해 중앙부처, 관계기관 등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예산을 확보하는 등 해결 방안을 여러모로 마련하라”며 “애초 공약 취지에 부합하는 내실 있는 공약 이행으로 군민과의 약속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의 역량을 결집해 달라”고 주문했다.
강건선 기획실장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일부 추진 과정상 문제점이 드러난 공약사업에 대해 내부 검토 및 의견수렴을 거쳐 대체 공약 발굴 등 애초 공약사업의 취지를 살릴 수 있는 대안을 찾아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오는 6월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추진이행에 대한 실적 점검 및 평가 등을 추진할 계획이며, 공약사업의 이행력 향상을 위해 분기별 공약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하여 실적 점검과 함께 해결 방안을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스포츠동아(무안)|김민영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성광♥’ 이솔이, 핫한 비키니 자태
- ‘친절한 금자씨’ 이영애 딸 근황, 美 포병 장교 근무中 (지선씨네마인드2)
- 모건 프리먼, 24년 만에 이혼…충격적 불륜 상대 (장미의 전쟁)
- 김종국 은퇴 언급 “현타 와, 다 그만두고 싶은데” (미우새)
- 이도현 “라미란, 내게 소중한 어머니 되어 주셨다” (나쁜엄마)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안정환·김남일, 방송 괜히 했나…20년 우정 깨질 위기 (뭉쳐야 찬다3)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