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포털 ‘넷제로 부산’ 21일 개통
부산시는 오는 21일 부산시 탄소중립 포털사이트 ‘넷제로 부산(www.넷제로부산.com)’을 개통한다고 18일 밝혔다.
‘넷제로 부산’은 시민을 대상으로 ‘2050 탄소중립’ 실현의 필요성을 알리고,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맞춤형 행동양식을 주도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정부와 부산시의 탄소중립 정책 정보를 찾아볼 수 있고,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생활 속 실천·참여 방법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네제로부산은 탄소중립의 정의, 부산의 탄소중립 현황, 탄소중립지원센터 관련 정보,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방안 등을 소개한다. 향후 탄소중립과 관련한 행사, 홍보 자료 등도 담을 예정이다.
이근희 부산시 환경물정책실장은 “부산시 탄소중립 포털이 탄소중립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는 거점 공간으로 활용돼 2050년까지 지구 온도 상승을 1.5도 이하로 억제하는 전 지구적 탄소중립 실현에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시는 포털 개통과 함께 탄소중립을 더 쉽게 이해하고 친근하게 받아들일 수 할 수 있도록 ‘부기와 함께하는 탄소중립 도시 부산’ 동영상을 제작해 각종 매체를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제15회 기후변화주간(21~27일)을 맞아 다양한 기념행사를 마련한다. 19일 오전 10시 부산시청 국제회의장에서 제53주년 지구의 날 기념식을, 22일 오후 8시 부산시 전역에서 지구의 날 기념 불 끄기 행사를, 27일 오후 3시 부산시민공원에서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을 열 계획이다.
권기정 기자 kwon@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