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블렌딩 커피 특허 '결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디야커피가 여러 산지나 종류의 원두를 혼합하는 커피 블렌딩 기술을 특허로 등록했다.
이디야는 18일 '복합 블렌딩 커피 및 그 제조방법(특허 제10-2510948호)'를 등록했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소비자 커피 취향 고급화에 따라 커피 블렌딩의 중요도가 높아졌지만 일률적 로스팅으로 각 생두 개성을 충분히 살리고 있지 못한 것에 착안해 특허 기술을 개발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맹점 운영 데이터와 R&D 결과물
이디야커피가 여러 산지나 종류의 원두를 혼합하는 커피 블렌딩 기술을 특허로 등록했다. 이디야는 18일 '복합 블렌딩 커피 및 그 제조방법(특허 제10-2510948호)'를 등록했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소비자 커피 취향 고급화에 따라 커피 블렌딩의 중요도가 높아졌지만 일률적 로스팅으로 각 생두 개성을 충분히 살리고 있지 못한 것에 착안해 특허 기술을 개발하게 됐다.
특히 업계 최초 커피연구소 설립(2010년), 복합커피문화공간 이디야커피랩 오픈(2016년), 최첨단 로스팅 설비 드림팩토리 가동(2020년) 등 지속적인 R&D투자 결과물이라고 강조했다.
이디야커피는 드림팩토리의 최첨단 시스템을 통해 로스팅 전 블렌딩과 로스팅 후 블렌딩을 복합적으로 적용하고 각 생두별로 선택된 최적의 로스터에 정점 로스팅을 진행해 커피의 향과 맛을 극대화한 '이디야 블렌드'를 생산해냈다.
아울러 지난 22년간의 가맹점 운영 데이터를 기반으로 커피 맛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아프리카, 남미, 중미 등 세계 각국의 다양한 산지를 직접 찾아다니며 커피 맛의 핵심인 생두 발굴에 힘썼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품질 커피를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일념으로 지속해온 R&D 투자가 결실을 맺게 됐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맛과 향을 지닌 커피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미영 (flounder@bizwatch.co.kr)
ⓒ비즈니스워치의 소중한 저작물입니다.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비즈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