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현대차·기아, IRA 전기차 보조금 대상 제외에 약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차와 기아의 전기차가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세부법안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됐다는 소식에 약세다.
현대차와 기아가 장 초반부터 약세를 보이는 건 IRA 보조금 대상에 포함되지 못한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
미국 재무부는 17일(현지시간) IRA 세부 지침에 따라 7500달러의 보조금을 받는 전기차 16개를 발표했다.
해당 명단에 현대차와 기아는 배터리 요건을 충촉하지 못하는 등의 이유로 들어가지 못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8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9시7분 현대차(005380)는 전날 대비 1.59% 하락한 19만1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기아(000270)는 8만3000원으로 1.78% 내리고 있다. 장중에는 2% 넘게 떨어지기도 했다.
현대차와 기아가 장 초반부터 약세를 보이는 건 IRA 보조금 대상에 포함되지 못한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 미국 재무부는 17일(현지시간) IRA 세부 지침에 따라 7500달러의 보조금을 받는 전기차 16개를 발표했다. 해당 명단에 현대차와 기아는 배터리 요건을 충촉하지 못하는 등의 이유로 들어가지 못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기아, 전기차 보조금 차종 제외…모두 美 브랜드
- (영상)누군가 창문 밖에 있다…주민들 공포에 떨게한 男 입건
- “안 해도 그만” 예산시장에 30억 썼다는 백종원, 끝내 폭발
- 심형탁, 한강뷰 아파트서 쫓겨나고 母 빚보증…"마음의 병"
- “민주당 ‘돈 봉투 사건’ 사회주의 공산당 냄새 풀풀”…조정훈 직격
- ‘손흥민 결혼설’ 어디서 시작됐나 보니
- 조선족 살인범 '사형→무기'..변호인 문재인[그해 오늘]
- 김주애 ‘디올’ 포기 못 해, 金씨 일가 명품 사랑 엿보니
- '본격 지분 요구' 전광훈, 설교서는 "간호사 치마 짧게 입혀서.."
- 금값 사상 최고인데…금통장 지금 투자해도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