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산업·대한화섬, ‘세대별 맞춤 사내 소통 프로그램’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003240)과 대한화섬(003830)은 사내 교육장과 울산 공장에서 '세대별 맞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프로그램에는 관리자급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과 신입사원 입문 교육과정이 포함됐으며 리더급 직원 120여명과 신입사원 40여명 등 총 160여명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은경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003240)과 대한화섬(003830)은 사내 교육장과 울산 공장에서 ‘세대별 맞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프로그램에는 관리자급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과 신입사원 입문 교육과정이 포함됐으며 리더급 직원 120여명과 신입사원 40여명 등 총 160여명이 참석했다.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올해 2월부터 4월 중순까지 약 70일 동안 직급별로 총 5차례 교육차수를 별도 편성했다.
부장, 차장급을 대상으로 한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은 △경영진 메시지 △조직문화 공감 드라마(연극) △건강한 조직문화 만들기 워크숍 △스트레스 관리와 마음챙김 등 총 4가지로 구성했다.
경영진 메시지 과정에서는 최고경영자(CEO)의 격려메시지와 비전전달, 질의응답 등을 통해 직원들의 궁금증을 현장에서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스트레스 관리와 마음챙김 과정에서는 직장 스트레스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올바른 명상법 교육을 진행했다.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한 신입사원 입문 교육 프로그램은 △핵심가치 △조기 전략화 △적응력 강화를 목표로 구성했다. 소속감 고취를 위한 입사 환영 행사와 MZ(밀레니얼+Z)세대의 창의성을 높일 수 있는 ‘그룹 핵심가치 및 경영이념 UCC 제작’도 진행했다.
고객 대응 업무시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스킬과 매너 교육’, 그룹 전반 이해도 증진을 위한 ‘그룹 역사와 문화 이해’, 그룹 공동체 의식 체감을 위한 ‘흥국생명 배구단 경기 관람’ 등의 프로그램도 편성했다.
회사는 올해 입사한 경력사원들을 대상으로 경영이념과 조직문화를 소개하는 경력사원 입문 교육과 지난해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조직활성화 교육을 연내 시행할 예정이다.
태광산업 인사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의 건강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변화와 소통의지를 알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건강한 조직문화 정착과 세대별 소통을 위한 다양한 차별화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경 (abcde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기아, 전기차 보조금 차종 제외…모두 美 브랜드
- (영상)누군가 창문 밖에 있다…주민들 공포에 떨게한 男 입건
- 조선족 살인범 '사형→무기'..변호인 문재인[그해 오늘]
- 심형탁, 한강뷰 아파트서 쫓겨나고 母 빚보증…"마음의 병"
- “민주당 ‘돈 봉투 사건’ 사회주의 공산당 냄새 풀풀”…조정훈 직격
- ‘손흥민 결혼설’ 어디서 시작됐나 보니
- JMS 2인자·거짓진술 의혹 공개되나…‘PD수첩’ 게시판에 항의글 우르르
- 김주애 ‘디올’ 포기 못 해, 金씨 일가 명품 사랑 엿보니
- '본격 지분 요구' 전광훈, 설교서는 "간호사 치마 짧게 입혀서.."
- 금값 사상 최고인데…금통장 지금 투자해도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