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젠바이오, 모바일닥터와 마이크로바이옴 서비스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젠바이오(354200)는 영유아 헬스케어 서비스 '열나요' 앱을 운영하는 모바일닥터와 마이크로바이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엔젠바이오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모바일닥터 고객들에게 영유아 마이크로바이옴 검사 서비스를 독점 제공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엔젠바이오(354200)는 영유아 헬스케어 서비스 ‘열나요’ 앱을 운영하는 모바일닥터와 마이크로바이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모바일닥터가 운영하는 ‘열나요’는 다운로드 200만회를 돌파한 앱으로 영유아 열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닥터 고객들에게 제공할 엔젠바이오의 마이크로바이옴 검사 ‘Mendel’s Oral’, ‘Mendel’s Gut’은 구강과 장내 미생물 군집을 분석해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검사다.
특히 NGS 검사 데이터는 검체에 존재하는 모든 미생물의 균형 및 생태계 구조변화를 정확하게 분석함으로써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검사를 통해 장 건강, 대사 및 면역 건강뿐만 아니라 영유아의 성장 유형 및 기질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닥터 측은 “자체 커뮤니티에 등록되는 회원들의 질문을 분석해본 결과, 장 관련 질문이 열과 피부에 이어 3번째로 많다”며 “엔젠바이오의 마이크로바이옴 검사를 통해 부모들의 아이들 장 건강과 면역 건강에 대한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어 드릴 수 있기를 기대하고 향후 영유아 질환에 대한 서비스 확대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최대출 엔젠바이오 대표이사는 “최근 마이크로바이옴이 차세대 먹거리로 떠오르며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며 “이번 마이크로바이옴 검사 서비스 협업과 같이 엔젠바이오의 NGS 정밀진단 기술력을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검사 서비스에 적극 활용할 것”라고 언급했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기아, 전기차 보조금 차종 제외…모두 美 브랜드
- (영상)누군가 창문 밖에 있다…주민들 공포에 떨게한 男 입건
- 조선족 살인범 '사형→무기'..변호인 문재인[그해 오늘]
- 김주애 ‘디올’ 포기 못 해, 金씨 일가 명품 사랑 엿보니
- “민주당 ‘돈 봉투 사건’ 사회주의 공산당 냄새 풀풀”…조정훈 직격
- ‘손흥민 결혼설’ 어디서 시작됐나 보니
- JMS 2인자·거짓진술 의혹 공개되나…‘PD수첩’ 게시판에 항의글 우르르
- 주급 3억4000만원 받는 손흥민…EPL 전체 1위는 14억원의 홀란
- '본격 지분 요구' 전광훈, 설교서는 "간호사 치마 짧게 입혀서.."
- 금값 사상 최고인데…금통장 지금 투자해도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