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조선일보 뉴스, 스마트폰 위젯으로도 보세요
조선일보 앱에 위젯(widget)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위젯은 스마트폰 홈 화면에서 특정 앱의 기능을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조선일보 앱 위젯을 추가하면 조선일보 앱을 열지 않아도 시시각각 바뀌는 주요 기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젯에 뜬 기사를 클릭하면 조선일보 앱의 해당 기사로 이동합니다.
삼성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폰과 애플 아이폰에서 조선일보 앱 위젯을 추가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태블릿PC는 위젯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① 홈화면을 꾹 누르면 위젯 추가 아이콘이 보입니다.
② 위젯 목록에서 ‘조선일보’를 검색하거나 스크롤하여 클릭합니다.
③ 기사 리스트 형태로 된 위젯을 선택한 후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④ 위젯을 꾹 눌러 배경화면 원하는 곳에 배치합니다. (위젯을 꾹 누르면 하늘색 테두리가 생기며 세로 사이즈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의 경우 30분마다 주요 뉴스를 자동으로 불러옵니다. 위젯 우측 상단의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 실시간으로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조선일보 위젯은 안드로이드 OS 5 이상에서 지원됩니다. 현재 최신 안드로이드 버전은 13입니다.
◇ 아이폰
① 홈화면을 꾹 누르면 왼쪽 상단 위젯을 추가할 수 있는 ‘+’ 버튼이 보입니다.
② 위젯 목록에서 ‘조선일보’를 검색하거나 스크롤하여 클릭합니다.
③ 중간(4X2), (4X4)의 두 가지 사이즈 위젯을 제공합니다. 원하는 위젯을 고른 뒤 아래 ‘위젯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④ 위젯을 배경화면 원하는 곳에 배치한 후 우측 상단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아이폰의 경우 20분마다 자동으로 주요 뉴스를 불러옵니다. 새로고침 버튼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조선일보 위젯을 지원하는 iOS 버전은 14 이상입니다. 현재 최신 iOS 버전은 16입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러·북 군사협력 본질은 권력 유지 위한 지도자간 결탁"
- [단독]"토건세력 특혜 설계자는 국민의힘" 이재명 발언, 유죄 근거 됐다
- [단독] 김문기가 딸에게 보낸 ‘출장 동영상’, 이재명 유죄 증거 됐다
- 국어·수학 쉬워 1등급 컷 올라... 탐구 영역이 당락 가를 듯
- 트럼프 도피? 4년 4억에 가능... 美크루즈사가 내놓은 초장기 패키지
- [만물상] 대통령과 골프
- WHO "세계 당뇨 환자 8억명, 32년만에 4배 됐다”
- 제주 서귀포 해상 어선 전복돼 1명 실종·3명 구조... 해경, 실종자 수색
- “계기판 어디에? 핸들 작아”... 이혜원, 사이버 트럭 시승해보니
- 의대생 단체 “내년에도 ‘대정부’ 투쟁”…3월 복학 여부 불투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