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FIFA 2023년 U-20 월드컵 아르헨티나 개최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르헨티나가 2023년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을 개최한다.
FIFA는 17일 오후(현지시각) 공식 채널을 통해 아르헨티나의 대회 개최 사실을 공식 발표했다.
아르헨티나가 대회를 개최하겠다고 나섰다.
FIFA는 아르헨티나에게 개최권을 부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런던(영국)=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아르헨티나가 2023년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을 개최한다.
FIFA는 17일 오후(현지시각) 공식 채널을 통해 아르헨티나의 대회 개최 사실을 공식 발표했다.
당초 이번 대회는 오는 5월 20일부터 인도네시아에서 열릴 예정이었다. 그러나 변수가 발생했다. 인도네시아 내에서 반대 여론이 나왔다. 이스라엘 때문이다. 인도네시아는 이슬람 국가다. 인도네시아 입장에서 이스라엘은 자신들의 이슬람 형제국인 팔레스타인을 박해하는 '악당'이다. 이스라엘이 이번 대회 본선에 진출했다. 그러자 인도네시아 내부에서는 이스라에의 입국을 막아야 한다는 시위가 벌어졌다. 일부 강성 무슬림들은 이스라엘 선수단이 입국하면 그들을 납치할 것이라는 협박을 하기도 했다.
결국 FIFA는 지난달 29일 인도네시아의 개최권을 박탈했다. 대회 개막을 불과 두 달여 앞둔 시점이었다. 그리고 긴급하게 대체 개최지를 찾았다. 아르헨티나가 대회를 개최하겠다고 나섰다. FIFA는 아르헨티나에게 개최권을 부여했다.
대회 일정은 변함이 없다. 5월 20일부터 6월 11일까지 열린다. 조추첨은 FIFA 본부가 있는 스위스 취리히에서 4월 21일 열린다. 세부 일정 및 개최 도시는 곧 발표될 예정이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6살차' 강동원·로제, 손잡은 투샷 포착? 열애 의혹 확산[종합]
- 박유천, 황하나 얼굴 문신 지우고 짱구 새겼다
- '복면가왕'이 또..호란 이어 '남중국해 논란' 차오루 출연 '시청자 비판 쇄도'
- '아이유♥' 이종석이 라면 끓이고, '거미♥' 조정석이 살았던 집이 매물로?('홈즈')
- '유재석♥' 나경은 근황 포착 '42살 남매맘' 여전한 미모의 마봉춘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