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수출물류비 지원사업’ 참여 업체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두천시(시장 박형덕)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올해 관내 중소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수출물류비 지원사업' 추진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동두천시와 경과원은 관내 중소 제조기업들의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수출물류비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4월 17일부터 5월 2일까지 모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동두천시(시장 박형덕)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올해 관내 중소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수출물류비 지원사업’ 추진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동두천시와 경과원은 관내 중소 제조기업들의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수출물류비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4월 17일부터 5월 2일까지 모집한다.
수출물류비 지원사업은 올해 신규 사업으로 글로벌 경영환경 악화에 따른 물류비용 증가로 해외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의 수출 부담을 완화하고 이를 통한 수출 활성화를 위해 총 5개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 공고일 이전이라도 2023년분에 한해 소급 적용하여 관내 기업의 지원폭을 확대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전년도 수출실적 2000만불 이하로 공고일 기준 본사 또는 공장이 동두천시에 소재한 중소 제조기업이 대상이다. 지원사항은 ▷국제특송 샘플발송비 지원 ▷정식 수출물류비 지원 등이며, 연간 최대 500만원 이내 총 소요비용의 70%를 지원한다.
박형덕 시장은 “해외 수출을 위한 판로개척은 기업의 매출증대와 직결된다”며, “글로벌 경영환경 악화로 실적둔화에 직면한 관내 제조기업들의 판로 다각화를 통한 수출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이지비즈(egbiz.or.kr)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북부권역센터(☎031-850-7127)로 문의하면 된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로제·강동원, “무분별 추측 확산…열애설 사실 아니다”
- “클레오파트라를 흑인 女배우가?” 넷플릭스 다큐, 그리스·이집트 발칵
- 백종원, 3000억 대박 터졌다…주식시장도 진출할까?
- 이종석 '아이유 굿즈' 착용 포착…"완전 사랑꾼이다"
- 송가인 오빠, 뇌막염으로 사망…엄마 “돈 없어 병원에 못 갔다” 눈물
- 10대 여학생, 강남 빌딩서 SNS 라이브 켠 채 극단선택
- '신현준 갑질 피해' 주장 前매니저 협박 혐의 벌금형
- 가수 이효리, 바닷가 소주 한 잔…"역시 카리스마"
- “내 아들, 산 채로 먹혔다” 물림 흔적까지…美교도소 무슨 일이
- 이시영, 하와이 해변서 비키니 몸매 자랑…아들과 즐거운 한때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