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AI-IoT 기반 건강관리 우수’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철원군은 최근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주관의 '제1기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과정'에 지자체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사업 운영사례 발표를 했다.
철원군보건소가 실시하는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스스로 건강관리가 힘든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보건소에서 제공한 건강디바이스 4종(손목 활동량계, 블루투스 혈압계, 혈당계, 체중계)과 모바일 앱을 활용해 가정에서 전문가의 비대면 건강관리를 받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상자 만족도 평균 95.8% 호응
철원군은 최근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주관의 ‘제1기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과정’에 지자체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사업 운영사례 발표를 했다. 철원군보건소가 실시하는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스스로 건강관리가 힘든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보건소에서 제공한 건강디바이스 4종(손목 활동량계, 블루투스 혈압계, 혈당계, 체중계)과 모바일 앱을 활용해 가정에서 전문가의 비대면 건강관리를 받는 사업이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철원군은 특화사업으로 AI스피커(다솜이) 건강지킴마을 선정 및 관리 등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새로운 방식의 사례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2021년 사업 공모에 선정된 후 총 691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진행했으며 진행 6개월 후 실시된 만족도 조사에서 평균 95.8%의 점수를 받으며 대상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번 운영사례 발표는 전국 보건소 담당자 9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려 사업 노하우 공유와 질의 응답이 진행됐다.
이춘재 군보건소장은 “우수 보건기관으로 선정돼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맞춤형 건강사업을 기획해 나가겠다”며 “이를 통해 어르신들이 스스로 만성질환을 관리하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용 yjyong@kado.net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교사 수 감축, 발표만 앞뒀다…당정 “교사 신규채용·양성기관 정원 단계적 조정”
- 원주서 제조된 ‘마약 음료’ 1병에 3회 분량 필로폰 들어
- 전광훈 "국민의힘, 공천권 폐지해야"…황교안 "전목사 정치 개입하면서 타락"
- 10번째 엠폭스 환자 발생…1주일새 국내감염 추정 5명 잇단 확진
- 박지원 “尹 대통령, 정치·외교 잘 못해서 실패할 것…DJ 배워야”
- 중국산 닭꼬치서 식중독균 검출… '이 제품' 먹지 마세요
- 윤 대통령 "말투를 들으니 강원도 분 같은데 맞나?" 기아車 공장서 나눈 대화 화제
- 우리 동네에도 JMS가?… 강원지역 ‘이단’ 목록 공유 활발
- [영상] 유명 BJ 동원 '3천억대 도박장' 운영 일당 검거 현장
- [영상] 잿더미만 남은 강릉 경포로 일대…주택·펜션 등 64채 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