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위 추락 충북청주FC, 18일 충남 아산 상대 홈경기 첫 승 도전

이태현 2023. 4. 17. 21: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앵커> 충북청주FC가 시즌 개막전부터 승리하며 돌풍을 예고했지만, 최근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하위권으로 추락했습니다.

충북청주FC는 내일부터 열리는 홈 2연전에서, 다시 한 번 홈경기 첫 승을 노립니다.

<그래픽> 충북청주FC는 내일(오늘) 저녁 7시, 청주종합운동장에서 9위 충남 아산을 상대로, 오는 일요일에는 7위 부천을 불러들여 홈 2연전을 갖는 가운데, 팬들에게 리그 홈 첫승을 선물할 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충북청주FC가 시즌 개막전부터 승리하며 돌풍을 예고했지만, 최근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하위권으로 추락했습니다.

반면, 홈경기 관중은 K리그2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충북청주FC는 내일부터 열리는 홈 2연전에서, 다시 한 번 홈경기 첫 승을 노립니다.

이태현 기잡니다.

<리포트>
지난 주말 광양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K리그2 7라운드 경기에서 충북청주FC는 전남드래곤즈에 3대0으로 완패했습니다.

<그래픽>
창단 첫 경기에서 서울이랜드를 잡아내며 돌풍을 예고했지만, 이후 6경기에서의 전적은 3무3패.

특히 FA컵을 제외한 청주에서 열린 리그 홈 3경기에서는 아직까지 단 1승도 거두지 못하고 있습니다.//

순위도 13개 구단 중 10위까지 추락했습니다.

<인터뷰>피터/충북청주FC 미드필더
"적응 중이라 생각하고 또 그동안 안 좋은 경기력은 아니었다고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긍정적인 생각으로 더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

이번 경기에서도 세 골을 내준수비진은 불안감을 노출했습니다.

<그래픽>
외국인 선수들의 활약으로 지금까지 8골을 기록한 공격진은 나름대로 합격점을 받았지만, 수비는 전체 구단 중 2번째로 많은 13실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인터뷰>김원균/충북청주FC 수비수
"공격 훈련을 많이 하다 보니까 수비적인 부분에 선수들의 인식이 좀 부족했던 것 같고 서로 수비들끼리 말을 많이 해 소통하면서 보완하려고 많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즌 전부터 우려가 많았던 얇은 선수층도 경기를 거듭하며 부진한 성적으로 직결되고 있습니다.

주전 대부분이 다른 구단에서 영입해 온 30대인 만큼 최대한 후보에 머물러 있는 젊은 선수들의 전력을 끌어올리는 게 시즌 전체 성적을 좌우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뷰>최윤겸/충북청주FC 감독
"연일 이어지는 경기 부담 때문에 체력적인 문제가 조금 나타나고 있고요.최대한 가동 인원을 활용해서 전술,전략을 짤 예정입니다."

<그래픽>
최근 부진한 성적에도 청주 홈 경기에는 전체 구단들 중 두번째로 많은 경기 당 4,242명이 찾고 있습니다.//

<그래픽>
충북청주FC는 내일(오늘) 저녁 7시, 청주종합운동장에서 9위 충남 아산을 상대로, 오는 일요일에는 7위 부천을 불러들여 홈 2연전을 갖는 가운데, 팬들에게 리그 홈 첫승을 선물할 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CJB 이태현입니다.

Copyright © CJB청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