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SD 유망주→ATL 에이스' 복귀전이 하필, 김하성에겐 좋은 기억의 투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에이스가 돌아온다.
하필 상대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다.
애틀랜타 맥스 프리드가 18일 오전 10시40분(이하 한국시각) 펫코파크에서 열리는 샌디에이고와의 원정경기에 선발등판해 복귀전을 치른다.
2014년 MLB.com 유망주 순위에서 샌디에이고 팜 전체 2위, 투수 중 1위였던 프리드는 애틀랜타로 이적한 뒤 성장세를 밟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노재형 기자]애틀랜타 브레이브스 에이스가 돌아온다. 하필 상대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다.
애틀랜타 맥스 프리드가 18일 오전 10시40분(이하 한국시각) 펫코파크에서 열리는 샌디에이고와의 원정경기에 선발등판해 복귀전을 치른다.
브라이언 스닛커 애틀랜타 감독은 17일 캔자스시티 로열스와의 경기를 마친 뒤 현지 인터뷰에서 "내일 프리드가 등판한다. 이닝 제한은 없다"며 "상식적으로 생각하고 보면 될 것이다. 이닝마다 상황을 볼 것이다. 위기가 닥치는지 지켜봐야 한다"고 밝혔다.
프리드는 지난달 31일 워싱턴 내셔널스와의 개막전에서 4회 도미닉 스미스를 1루수 땅볼로 유도한 뒤 자신이 1루 커버를 들어가다 왼쪽 햄스트링을 다쳤다. 다리를 절룩거리며 다시 마운드에 선 프리드는 연습피칭을 해보더니 아니다 싶은 판단이 들자 자진 강판했다. 프리드는 그 이튿날 부상자 명단에 올랐다.
프리드는 지난해 커리어 하이를 찍으며 최정상급 선발투수로 우뚝 섰다. 30경기에 등판해 185⅓이닝을 던져 14승7패, 평균자책점 2.48, 170탈삼진, WHIP 1.014를 마크했다. 생애 첫 올스타에 뽑혔고, 사이영상 투표에서 마이애미 말린스 샌디 알칸타라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특히 9이닝 볼넷 비율이 1.55로 내셔널리그 2위를 오를 정도로 정교한 제구를 자랑했다. 주자 견제 능력이 뛰어나 작년 허용한 도루가 3개에 불과하다. 직구 평균 구속은 94마일이고, 커브와 슬라이더, 체인지업, 스위퍼 등 변화구 구사 능력이 뛰어나다.
흥미로운 건 프리드의 친정팀이 샌디에이고라는 점이다. 프리드는 2012년 드래프트 1라운드 전체 7순위로 샌디에이고의 지명을 받고 프로 생활을 시작했다. 그러나 2014년 8월 토미존 서저리를 받으면서 시즌을 접었고, 그해 12월 애틀랜타로 트레이드됐다.
2014년 MLB.com 유망주 순위에서 샌디에이고 팜 전체 2위, 투수 중 1위였던 프리드는 애틀랜타로 이적한 뒤 성장세를 밟는다.
토미존 서저리 후 1년 여의 재활을 마치고 2016년 복귀한 그는 2017년 메이저리그에 데뷔했고, 2018년 14경기를 거쳐 2019년 첫 풀타임 시즌을 맞아 17승6패, 평균자책점 4.02를 올리며 일약 에이스급 선발로 올라섰다.
2020년 단축시즌에는 7승, 평균자책점 2.25, 2021년에는 14승7패, 평균자책점 3.04로 꾸준함을 자랑했다. 그는 내년 시즌을 마치면 FA 자격을 얻는다.
김하성은 지난해 5월 14일 트루이스트파크 원정경기에서 프리드와 상대했다. 첫 타석에서 깨끗한 좌전안타로 출루한 뒤 후속타 때 홈을 밟았고, 이후 두 타석에서는 우익수 라인아웃, 좌익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타구의 질이 좋았다. 프리드가 교체된 뒤 7회초 3점홈런을 터뜨린 기억도 있다.
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6살차' 강동원·로제, 손잡은 투샷 포착? 열애 의혹 확산[종합]
- 박유천, 황하나 얼굴 문신 지우고 짱구 새겼다
- '복면가왕'이 또..호란 이어 '남중국해 논란' 차오루 출연 '시청자 비판 쇄도'
- '아이유♥' 이종석이 라면 끓이고, '거미♥' 조정석이 살았던 집이 매물로?('홈즈')
- '유재석♥' 나경은 근황 포착 '42살 남매맘' 여전한 미모의 마봉춘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