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소식] 한국-베트남 경제문화협력 강원도회 출범 외
[KBS 춘천]한국베트남 경제문화협력은 오늘(17일) 한림대에서 강원도 내 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도회 출범식을 열었습니다.
이들은 앞으로 강원도 기업과 베트남 단체의 협약을 지원하고, 기업 대상 교육 등을 진행합니다.
한국베트남 경제문화협력은 베트남 하노이와 호찌민에 지회를 둔 한국 베트남 민간교류협회로 2013년 8월 처음 만들어졌습니다.
권진규 조각가 50주기 기념 심포지엄 10월 개최
춘천 출신 권진규 조각가의 50주기를 기념한 조각 심포지엄이 개최됩니다.
춘천시는 올해 10월 삼천동 수변공원 일대에서 제5회 춘천 조각 심포지엄을 열고, 권 작가가 주로 쓴 테라코타를 활용해 조각가들이 소조나 도자를 3주간 만드는 과정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 별도 가마를 만들어 시민들과 체험할 수 있는 행사도 마련 중입니다.
강원 학생 비만율 20.8%, 흡연율 5.8%…전국 평균보다 높아
강원도 내 학생들의 비만율과 흡연율이 전국 평균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교육부와 질병관리청이 지난해 실시한 학생건강검사와 청소년건강행태조사 자료를 보면, 강원도 내 학생들의 비만율은 20.8%로 전국 평균보다 2.1%p 높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강원도 내 학생들의 흡연율은 5.8%로 전국 평균보다 1.3%p 높게 나타났습니다.
재창업·채무조정 소상공인에 ‘특별자금’ 대출
재창업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낮은 금리로 자금 융자가 이뤄집니다.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오늘(17일)부터 '재도전특별자금' 신청을 접수합니다.
대상은 재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채무조정을 성실히 이행한 소상공인 입니다.
대상으로 선정되면 7,000만 원 한도내에서 3% 고정금리로 5년 간 대출을 지원합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검찰, ‘민주당 지지성향 문건’ 압수…작성 경위 추궁
- 사흘 만에, 5분 거리에서 또…전세사기 피해자 또 극단선택
- 6천 명 설문조사해 근로시간 논의…기존안 대폭 수정 예고
- 이른 아침, 지구대 코앞에서 음주운전 사고 낸 간 큰 운전자
- 보이스피싱 조직이 지시한 마약음료, 1회분 필로폰의 3배 들었다
- 현장서 폭발물 추정 잔해 발견…범행 동기 ‘오리무중’
- “혈당·심혈관질환 한번에 잡는다”
- ‘배승아 양 사망사고’ 음주운전한 전직 공무원 구속송치
- 개 짖는 소리부터 아기 울음소리까지…공사장 ‘소음 메들리’의 정체는?
- ‘책읽는 서울광장’ 주말 개장…이태원 분향소는 어떻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