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충북 장애인체육회 제1차 이사회 개최 외
[KBS 청주]충북 장애인체육회 제1차 이사회가 오늘 도청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오는 6월 예정된 충북 장애인 도민체전 개최 등 사업 보고와 함께 추가경정예산 안건을 심의했습니다.
충북노동단체, 21일까지 충북차별철폐대행진 캠페인
비정규직 없는 충북만들기 운동본부가 오늘 도청 앞에서 차별철폐대행진 선포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21일까지 충북 지역 일원에서 차별철폐 대행진 캠페인을 벌이기로 했습니다.
이들은 충북의 지난 5년간 취업자 증가분이 대부분 비정규직이고 노동자 월평균 임금도 전국 평균보다 낮다면서, 최저임금 인상과 생활임금 보장 등을 요구했습니다.
충청북도, 청남대 개방 20주년 행사 열어
충청북도는 청남대 개방 20주년을 맞아 본관 침실 개방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청남대의 역사와 미래를 주제로 한 다양한 공연이 진행됐으며 시·군에서 추천한 독립운동가 후손, 대청호 수몰 실향민 등 10명이 1박 2일간 본관 침실에서 머물게 됩니다.
충청북도 4월 으뜸 봉사상 수상자 선정
이번 달 충북 으뜸 봉사상 수상자로 청주에 사는 이진희 씨와 성화개신죽림동 자원봉사대가 선정됐습니다.
이진희 씨는 매주 독거노인을 위해 밑반찬을 요리해 전달해왔고, 성화개신죽림동 자원봉사대는 무료급식 활동과 지역 환경정화 등 봉사 활동에 힘써왔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검찰, ‘민주당 지지성향 문건’ 압수…작성 경위 추궁
- 사흘 만에, 5분 거리에서 또…전세사기 피해자 또 극단선택
- 6천 명 설문조사해 근로시간 논의…기존안 대폭 수정 예고
- 이른 아침, 지구대 코앞에서 음주운전 사고 낸 간 큰 운전자
- 보이스피싱 조직이 지시한 마약음료, 1회분 필로폰의 3배 들었다
- 현장서 폭발물 추정 잔해 발견…범행 동기 ‘오리무중’
- “혈당·심혈관질환 한번에 잡는다”
- ‘배승아 양 사망사고’ 음주운전한 전직 공무원 구속송치
- 개 짖는 소리부터 아기 울음소리까지…공사장 ‘소음 메들리’의 정체는?
- ‘책읽는 서울광장’ 주말 개장…이태원 분향소는 어떻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