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청소년단체 활성화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17일 오후 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과 '청소년 과학활동과 청소년단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국제 청소년단체다.
부산시교육청은 올해 부산과학 우주청소년 단체에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액된 보조금 700만원을 지급했고, 청소년단체 운영학교 보조금 300만원, 학생활동비 1인당 10만원을 지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성현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은 17일 오후 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과 '청소년 과학활동과 청소년단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국제 청소년단체다.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 필요한 창의·융합적 인재를 육성하고, 우주과학 확산 등을 위해 추진됐다.
이날 행사는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을 비롯해 서상기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총재, 류제근 부산본부 본부장, 이민숙 부산본부 사무처장, 김범규 인성체육급식과장 등 총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청소년 과학활동 활성화 협의, 과학 우주 프로그램 후원, 과학 교육활동 업무협약 추진계획 등을 함께 논의했다.
이들 기관은 ▲청소년 우주기술 교육 프로그램 공동 기획과 운영 ▲청소년 과학경진대회 공동 주최와 협력 ▲우주 교육 분야 홍보와 교육사업 수행 협조 ▲각종 사업 운영에 필요한 정보교환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부산시교육청은 올해 부산과학 우주청소년 단체에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액된 보조금 700만원을 지급했고, 청소년단체 운영학교 보조금 300만원, 학생활동비 1인당 10만원을 지급했다. 적극적인 재정적 지원을 통해 청소년단체들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 교육이 도약하고, 나아가 국가 과학 발전에도 기여하는 바가 클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 과학활동 활성화를 위한 연대와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박성현 기자(psh0926@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 지지층 "판사 탄핵하라"…이재명 1심 '유죄'에 격앙 [현장]
- "발이 비행기 천장에 닿아, 죽을 줄"…난기류 만난 비행기 '공포'
- 5대 은행 전부 비대면 대출 막는다
- 8살 태권도 소녀, 시합 졌다고…멱살 잡고 뺨 때린 아버지 '비난'
- 수능 보는데 '지잉' 소리…하필 '꺼진 공기계' 발견된 수험생
- 동덕여대 "시위로 최대 54억원 피해"…총학생회 "돈으로 겁박하나"
- [속보] 삼성전자 "10조원 자사주 매입한다" 공시…"주주가치 제고"
- SK하이닉스, 산학연구과제 우수발명 포상…"R&D 역량 지속 강화"
- '사법리스크' 현실로…'이재명 위기' 이제 시작
- [속보] 민주 "'정적 죽이기'에 화답한 '정치판결' 유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