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18일 알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동국대 경찰사법대학(학장 조윤오)는 21일 오후 6시 서울 중구 장충동 앰버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학과 창설 60주년 기념식을 연다.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8일 산업계·학계·연구기관과 함께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식약처 10주년 R&D 성과포럼'을 연다.
◇ 서울시교육청은 18일 오전 10시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통합교육 길동무와 함께하는 장애공감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동국대 경찰사법대학(학장 조윤오)는 21일 오후 6시 서울 중구 장충동 앰버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학과 창설 60주년 기념식을 연다.
◇ 한신대와 늦봄문익환기념사업회는 오는 21일 한신대 서울캠퍼스 컨벤션홀에서 한신대 개교 83주년 기념 학술대회를 연다.
◇ 남북경협국민운동본부는 17일 남북경협 종로사무실에서 ‘일본 독도영유권 침탈과 출구전략'을 주제로 제99차 남북경협전략포럼을 열었다.
◇ 여성가족부는 라오스, 몽골, 베트남, 캄보디아에서 해외봉사활동에 참가할 청소년을 4월18일∼5월3일 공개 모집한다. 총 142명을 선발하며, 오는 6월~10월 4개국에서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주제로 교육 봉사와 문화교류활동을 한다. 만 15세부터 24세 청소년은 누구나 지원(youth.go.kr/iye)할 수 있다.
◇ 서울시는 1인 가구 정책을 1인 가구가 체험하고 올리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단 ‘씽글벙글 서포터즈' 50명을 4월18일~5월2일 모집한다. 서울시에 거주하면서 SNS를 활발하게 이용하는 20∼50대 1인 가구면 누구나 지원(1in.seoul.go.kr)할 수 있다.
◇ 엔에스(NS)홈쇼핑은 17일 강원 강릉 지역의 산불로 피해를 본 주민들을 위한 구호 성금 3천만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했다. 피해지역 어린이와 청소년의 조속한 일상 복귀를 위한 추가 지원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8일 산업계·학계·연구기관과 함께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식약처 10주년 R&D 성과포럼'을 연다. 출범 10주년을 맞아 그간 추진했던 식의약 연구개발사업 성과를 돌아보고 미래 사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한다.
◇ 서울시교육청은 18일 오전 10시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통합교육 길동무와 함께하는 장애공감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교원들의 통합교육 경험담을 나누는 토크 콘서트와 지체장애인 댄서, 시각장애인 피아니스트의 공연 등을 진행한다.
◇ 르베이지 삼성물산 패션부문 브랜드는 17일 시각장애 아동의 개안 수술과 치료를 지원하는 기부 캠페인 ‘아틀리에 드 르베이지'를 시작했다. 한국의 미감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공예 장인·작가와 협업해 브로치·귀걸이 등 액세서리를 선보이고 판매수익금을 삼성서울병원에 전달할 예정이다.
◇ 기술보증기금는 17일 신임 상임이사에 이재필 중앙기술평가원장을 선임했다. 경남 창원 경상고, 경북대 무역학과를 졸업하고 부경대에서 기술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은 이 상임이사는 1994년 기보에 입사해 기보의 핵심 업무인 기술보증·기술평가 업무에 뛰어난 업무추진력 등을 인정받았다. 임기는 2년이며 기술평가, 기술거래보호, 녹색콘텐츠금융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엠폭스 확진자 3명 추가…총 13명 중 최근 8명은 국내 감염
- 김기현, 전광훈에 “그 입 당장 닫았으면…공천은 우리 소관”
- 새도 ‘텀블러’ 쓴다…깃털에 물 적셔 30㎞ 날아도 안 마르는 비밀
- 천주교 신부들 ‘윤석열 퇴진’ 두번째 미사…“주인이 해결하자”
- ‘전세사기’ 사망자 집에 수도료 체납 ‘딱지’…“새벽부터 일했지만”
- 학생들이 마신 것은 3.3배 분량 필로폰…‘마약음료’ 윗선 잡기 난망
- 강남 중학교서 남학생 흉기 난동 뒤 사망…여학생 1명 부상
- 경기 광주 일가족 3명 숨져…“60대 아픈 부모 모시고 간다”
- 세월호 추도사 안 낸 교육장관…“이유 없다” 무성의 답변
- 전처·동거인 등 3명 살해한 ‘사이코패스’ 남성 무기징역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