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제24회 서경 금융전략포럼 ‘금융, 새로운 글로벌 전략을 모색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글로벌 경제를 떠받치던 유동성 잔치가 끝나고 긴축의 시대가 시작되면서 우리 경제는 전환기를 맞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국내 금융사들의 해외 진출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가 우리 금융의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서울경제신문은 금융 당국과 금융회사 최고경영자(CEO), 학계 및 연구 기관의 전문가를 모시고 '리빌딩 파이낸스 2023-금융, 새로운 글로벌 전략을 모색하다'라는 주제로 '제24회 서경 금융전략포럼'을 개최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글로벌 경제를 떠받치던 유동성 잔치가 끝나고 긴축의 시대가 시작되면서 우리 경제는 전환기를 맞고 있습니다. 한국의 금융기관들도 새로운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한 변화를 요구받고 있습니다. 특히 이자 이익을 주된 수익으로 하는 전통적 사업 구조를 바꿔 금융회사들이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국내 금융사들의 해외 진출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가 우리 금융의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서울경제신문은 금융 당국과 금융회사 최고경영자(CEO), 학계 및 연구 기관의 전문가를 모시고 ‘리빌딩 파이낸스 2023-금융, 새로운 글로벌 전략을 모색하다’라는 주제로 ‘제24회 서경 금융전략포럼’을 개최합니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한국 금융산업의 글로벌화 현황 및 향후 지원 방안’을 내용으로 기조 강연을, 신우석 베인앤컴퍼니 파트너가 ‘K금융의 글로벌라이제이션 추진 방안’을 내용으로 주제 강연을 맡습니다. 많은 성원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알립니다] 제24회 서경 금융전략포럼 ‘금융, 새로운 글로벌 전략을 모색하다’
◇주제=리빌딩 파이낸스 2023-금융, 새로운 글로벌 전략을 모색하다
◇일시=2023년 4월 25일(화) 오전 7~9시
◇장소=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별관 B2F)
◇문의=서울경제신문 런앤이매진 (02)724-8732
주최:서울경제신문·SEN 서울경제TV
후원: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대 여학생 강남 투신과정 '라방' 충격…동반 모의한 男은 도망
- '어른도 못 푼다'…초고난도 '유치원 숙제' 대체 어떻길래?
- 치과의사 이수진 스토커 쓴 '협박 편지'…'출소하면 다 죽인다'
- '밟아도 차가 잘 안 나가'…12살 손녀 태운 할머니 급발진?
- 렌즈 끼고 잠깐 낮잠 잤을 뿐인데…실명한 대학생 왜
- '남편이 사둔 '아파트' 모르고 이혼…재산분할 가능할까요'
- '여성 가슴·엉덩이에 카드 '쓱쓱''…농협 조합장 성추행 논란
- 조던 '라스트 댄스' 농구화, '역대 최고가' 낙찰…얼마길래?
- 쥐 퇴치에 '연봉 2억' 전문가 모셨다…뉴욕시 '피자 쥐' 오명 벗을까
- '시속 200㎞' 지인 차로 고속버스 들이받았다…극단 선택 시도한 3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