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 ‘A등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서구가 지난 17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2023년 민선8기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우수(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구는 지난해 8월 '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도 우수 등급을 받는 쾌거를 이뤄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투명하고 진정성 있게 실천하고자 하는 노력을 인정받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평가는 매니페스토본부가 지난 1월부터 전국 226개 기초지자체 홈페이지에 게시된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 자료를 대상으로 ▲갖춤성(60점 만점) ▲민주성(25점 만점)
▲투명성(15점 만점) ▲공약일치도(Pass/Fail) 등 4개 분야를 절대평가해 SA~D 등급을 매긴 것이다. 구는 지난해 민선8기 공약사업에 대한 객관적이고 투명한 평가를 위해 공약이행평가단을 새롭게 구성해 ‘딱! 살기 좋은 도시 서구’조성을 위해 공약사업 확정, 분기별 공약이행상황 점검 등 공약관리에 만전을 기해 왔으며 주요 공약은 ▲의료관광산업의 성장동력 확보 사업 2개 ▲미래세대를 위한 교육환경 개선 사업 3개 ▲지역 간 편차없는 균형발전 사업 29개 등 3개 분야 34개 사업이다.
특히 구는 지난해 8월 ‘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도 우수 등급을 받는 쾌거를 이뤄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투명하고 진정성 있게 실천하고자 하는 노력을 인정받게 됐다.
공한수 구청장은 “서구 미래 50년 발전의 틀을 완성하기 위한 민선8기 공약을 구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성실하게 이행해 구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성광♥’ 이솔이, 핫한 비키니 자태
- ‘친절한 금자씨’ 이영애 딸 근황, 美 포병 장교 근무中 (지선씨네마인드2)
- 모건 프리먼, 24년 만에 이혼…충격적 불륜 상대 (장미의 전쟁)
- 이도현 “라미란, 내게 소중한 어머니 되어 주셨다” (나쁜엄마)
- 심형탁, 가족 때문에 활동 중단…18세 연하 사야♥ “천사 만나” (조선의 사랑꾼)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준수, BJ 협박 피해로 8억 갈취 “불법행위 無, 명백한 피해자” [전문]
- 류현진, 긴장 때문에 녹화 중단…땀범벅 (강연자들)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