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보트쇼’ 벡스코·해운대리버크루즈서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해양수산부와 공동 주최로 오는 21~23일 '2023 부산국제보트쇼'를 벡스코와 APEC 나루공원(해운대리버크루즈)에서 동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하는 '부산국제보트쇼'에는 국내 최다 보트 제조사들이 참여해 다양한 종류의 요·보트를 선보인다.
미국, 캐나다, 호주, 프랑스, 일본 등 11개국 20여명의 공식 초청 바이어들이 부산국제보트쇼를 찾아 국내 보트·해양레저 제조기업들과 일대일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전 등록한 관람객 등 무료입장
‘부산야경요트투어’ 무료 체험 이벤트
올해 9회째를 맞이하는 ‘부산국제보트쇼’에는 국내 최다 보트 제조사들이 참여해 다양한 종류의 요·보트를 선보인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107개사 906개 부스 규모로 친환경 요·보트와 새롭게 개발한 친환경 연료추진시스템, 전기추진 해양레저 제품 등을 대거 선보여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주요 전시제품은 ▲경량화된 탄소복합소재로 만들어진 전기추진선박(㈜케이엠시피) ▲참신하고 감각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생산된 순수 국산 레저 전용 스피드 보트(㈜)대림엔지니어링) ▲국내 최초 친환경 소재인 알루미늄으로 건조 중인 단동형 세일요트(신우산업) ▲해양 모빌리티 부문 규제 개혁의 일환으로 개발을 완료한 CNG/LPG 선외기(㈜리벤씨) ▲새로운 수상레저 제품인 전기추진 전동 E-포일(비비에스테크코리아) 등으로 친환경 해양레저 기술의 향연이 펼쳐진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마케팅 기회가 대폭 축소된 참가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수출 판로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오프라인 수출상담회도 개최한다.
미국, 캐나다, 호주, 프랑스, 일본 등 11개국 20여명의 공식 초청 바이어들이 부산국제보트쇼를 찾아 국내 보트·해양레저 제조기업들과 일대일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상담회는 국내 보트·해양레저 제품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수출계약으로 이어지는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참가업체들의 제품 판매와 홍보 지원을 위해 최근 유행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보트리뷰 인플루언서(디스커버마린, 멀미하는선장-차보이, 타이니보트피싱, 귀어가족우럭부부, 백호선장)와 낚시리뷰 인플루언서(다리네TV, 박과장TV, 디낚TV)가 전시장을 방문해 생생한 현장을 영상으로 담는다. 해당 영상들은 각 유튜버 채널과 부산국제보트쇼 공식 채널을 통해 상영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해양레저 체험행사도 마련됐다. APEC 나루공원의 수영강변에서 무료 보트 탑승체험 기회가 제공되는데 이는 부산국제보트쇼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행사다. 전시장 입장객들은 벡스코에서 탑승 등록을 마친 후 해상 전시장으로 이동 후 카타마란이나 파워보트에 탑승할 수 있다.
‘부산야경요트투어’는 올해 처음으로 도입된 무료 체험행사로 해운대 센텀시티와 광안대교의 아름다운 야경을 즐기면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행사 홍보 이벤트나 경품응모 당첨자 등에 한해 승선권 2매(총 400매)가 주어지며 오는 6월 말까지 원하는 날짜에 탑승할 수 있다.
전시장 내에 설치된 체험 수조에서는 투명 카누, 스탠드업 패들(SUP)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고 전동 펀보트 체험 등 어린이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이벤트관에서는 파라코드 밧줄을 활용한 안전 팔찌 만들기와 어린이 낚시 이벤트, 로잉머신 배 젓기, 실내 서핑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보트유저들의 네트워킹을 위한 카페·동호회관(클럽더마린), 천만 낚시 유저들을 위한 낚시용품 특별관과 해양레저관광 활성화를 위한 포럼 등이 준비돼 있다.
보트쇼 입장료는 6000원이며 미취학 아동, 장애인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한 관람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성광♥’ 이솔이, 핫한 비키니 자태
- ‘친절한 금자씨’ 이영애 딸 근황, 美 포병 장교 근무中 (지선씨네마인드2)
- 모건 프리먼, 24년 만에 이혼…충격적 불륜 상대 (장미의 전쟁)
- 이도현 “라미란, 내게 소중한 어머니 되어 주셨다” (나쁜엄마)
- 심형탁, 가족 때문에 활동 중단…18세 연하 사야♥ “천사 만나” (조선의 사랑꾼)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안정환·김남일, 방송 괜히 했나…20년 우정 깨질 위기 (뭉쳐야 찬다3)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