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자 단신] 캐리어냉장, AI 무인 판매기 '픽앤탁' 신모델 출격 外

서민지 2023. 4. 17. 17: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캐리어냉장이 AI 무인 판매기 '픽앤탁' 신모델을 출시한다.

'픽앤탁'은 캐리어냉장의 우수한 냉장·냉동 기술과 인공지능이 융합한 제품이다.

로보락이 신제품 올인원 로봇청소기 '로보락 S8 플러스'를 출시했다.

로보락 S8 플러스는 지난해 출시된 후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로보락 S7 플러스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3D 구조광 적외선 방식의 장애물 회피 기능과 IR 방식의 적외선 기술을 탑재해 장애물 인식 및 회피 기능이 향상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 캐리어냉장, AI 무인 판매기 '픽앤탁' 신모델 출격

캐리어냉장이 AI 무인 판매기 '픽앤탁' 신모델을 출시한다. '픽앤탁'은 캐리어냉장의 우수한 냉장·냉동 기술과 인공지능이 융합한 제품이다. 인공 지능 비전 AI 카메라와 첨단 센서 퓨전 기술인 로드셀을 장착, 판매기 내 제품 이동을 99.99% 정확하게 인식한다.

캐리어냉장 23년형 AI 무인 판매기 '픽앤탁' [사진=캐리어냉장]

스마트폰 웹을 통해 재고 관리를 실시간으로 원격 관리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이미지 스캔 및 판매가만 입력하면 1시간 이내에 새 제품이 등록된다. 2중 도어 잠금 시스템으로 무인 스토어의 도난에 대한 걱정을 줄였고, 16.5㎡(0.5평)로 크기가 작아 공간 활용도가 높다.

◆ 로보락, 올인원 로봇청소기 '로보락 S8 플러스' 선봬

로보락이 신제품 올인원 로봇청소기 '로보락 S8 플러스'를 출시했다. 로보락 S8 플러스는 지난해 출시된 후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로보락 S7 플러스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3D 구조광 적외선 방식의 장애물 회피 기능과 IR 방식의 적외선 기술을 탑재해 장애물 인식 및 회피 기능이 향상됐다.

특히 플래그십 모델인 '로보락 S8 프로 울트라'와 동일하게 듀오 롤러 라이저 브러시를 탑재해 머리카락이나 이물질 엉킴을 예방하고, 기존보다 크고 무거운 이물질도 강하게 흡입한다. 기존 제품 대비 240% 향상된 6천Pa(파스칼)의 흡입력을 갖춰 진공 청소 능력이 크게 향상됐다.

◆ 야마하뮤직코리아, 하이파이 스피커 'NS-2000A' 출시

야마하뮤직코리아가 프리미엄 하이파이 스피커 'NS-2000A'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오디오 애호가와 음향 전문가를 겨냥한 3-웨이, 4-유닛 플로어 스탠딩 시스템의 플래그십 모델로, 깊고 넓은 음역대와 공연장에서 듣는 것 같은 폭발적인 음량을 갖췄다.

야마하 하이파이 스피커 'NS-2000A' [사진=야마하뮤직코리아]

스피커의 고음부를 담당하는 트위터와 중역을 담당하는 미드레인지에 야마하의 특허 받은 공명 억제 챔버를 장착했다. 이를 통해 사람의 음성과 악기 사운드의 미묘한 차이까지 세심하게 표현한다.

◆ 브라운, '멀티퀵1 핸드블렌더' 판매

브라운이 핸드 블렌더 '멀티퀵1(MQ10.202M)'을 출시했다. '멀티퀵1' 핸드 블렌더는 초경량의 몸체에 브라운만의 기술력을 담은 강한 모터와 칼날을 탑재, 가볍지만 우수한 블렌딩 성능을 지녔다는 점이 특징이다.

약 626g의 무게로 브라운의 블렌더 제품 중 가장 가벼워 손목에 무리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450W의 모터로 각종 재료가 뭉칠 걱정 없이 빠르고 고르게 갈린다.

◆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창단 1주년 맞아 새 팀명 '블루휠스' 공개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이 창단 1주년을 맞아 '코웨이 블루휠스'라는 새로운 팀명과 엠블럼을 공개했다. '블루휠스'는 코웨이 임직원들의 공모로 선정된 팀명으로, 코웨이를 상징하는 블루와 바퀴를 힘차게 굴러 끝없이 도전하겠다는 휠체어농구단의 굳은 의지를 담았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블루휠스' 단체 사진 [사진=코웨이]

새 엠블럼은 코웨이 대표 컬러인 블루 색상에 휠체어농구를 상징하는 바퀴를 형상화했으며, 휠체어농구의 특징인 빠른 속도와 역동성을 표현해 디자인했다. 코웨이 블루휠스는 오는 18일부터 진행되는 고양특례시장컵 홀트전국휠체어농구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시즌 활동에 본격적으로 돌입한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