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제14회 다문화 시민대상' 수상자 5명 최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종현 기자(qwg1029@daum.net)]경기 안산시는 세계인의 날 주간에 수여될 '제14회 안산시 다문화 시민대상' 수상자 5명을 최종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박경혜 시 외국인주민지원본부장은 "지역사회 주민을 위해 봉사하며 사회통합에 노력해온 수상자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안산시 발전에 기여한 많은 외국인노동자, 결혼 이민자분들이 자부심을 갖고 살아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종현 기자(qwg1029@daum.net)]
경기 안산시는 세계인의 날 주간에 수여될 '제14회 안산시 다문화 시민대상' 수상자 5명을 최종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구청장이나 동장, 기업체 및 외국인 지원 관련 기관·단체의 추천을 받은 후보를 대상으로 지난 13일 다문화시민대상 공적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4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최종 선정했다.
부문별 수상자는 △외국인 노동자의 국내 적응을 도운 콰치잔느 씨 △결혼이주여성을 도운 김원숙 씨 △내·외국인을 위해 봉사한 한희정 씨 △문화행사에 적극 참여한 기구찌 게이코 씨 △외국인을 위해 나눔 행사를 연 박금화 씨 등이 각각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시장 명의의 상패가 주어지며 시상식은 내달 20∼27일 세계인의 날 주간에 진행된다.
박경혜 시 외국인주민지원본부장은 “지역사회 주민을 위해 봉사하며 사회통합에 노력해온 수상자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안산시 발전에 기여한 많은 외국인노동자, 결혼 이민자분들이 자부심을 갖고 살아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현 기자(qwg1029@daum.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크라 돕던 폴란드, '우크라 곡물 수입 금지' 발표한 이유는?
- 의원 수 줄이는 게 능사? 양당제 독점 깨는 선거제도 개혁이 우선이다
- 중국, 기초학문인 수학 인재 양성에 힘쓰는 이유는?
- 태영호 또 막말 논란…"Junk Mony Sex, JMS 민주당"
- '대구시장 해촉' 후폭풍…TK 국힘 지지율 14%p 폭락, 尹부정평가 16%p 폭등
- 주류기업은 규제 대상이지 협력 파트너가 아니다
- 전광훈 "국민의힘 당원 가입 운동 전개할 것"…손 끊으려던 與, '난감'
- '인천 건축왕' 전세사기 피해자 세 번째 사망 사례 발생
- 일본과 '정보동맹'? 한미 정상회담 앞두고 반발 확산
- 5인 미만 사업장 노동자는 2등 국민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