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봇산업진흥원, 2023년 안전경영 선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17일 임직원 모두의 안전할 권리와 지켜야 할 의무에 대한 책임과 의지를 다지는 '안전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은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본원 강당에서 모든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근로 현장 안전 관리를 담당할 '관리감독자 임명식', 안전의 중요성 인식과 실천 의지를 담은 '안전경영 선서식'으로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신영빈 기자)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17일 임직원 모두의 안전할 권리와 지켜야 할 의무에 대한 책임과 의지를 다지는 '안전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은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본원 강당에서 모든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근로 현장 안전 관리를 담당할 '관리감독자 임명식', 안전의 중요성 인식과 실천 의지를 담은 '안전경영 선서식'으로 진행했다.
진흥원은 ▲안전제일 인식과 예방 노력 ▲안전규정과 정책 준수 ▲안전문화 및 건강한 일터 구축 ▲주변 유해위험요인 발견 및 대책 마련 수립 등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노력할 방침이다. 행사 후에는 근로 현장 유해·위험요인을 찾고 개선하기 위한 '노사합동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은 "안전경영 선포식에서 다짐한 사항을 업무시간 뿐만 아니라 일상의 모든 순간에 항상 잊지말고 실천하는 것이 최우선"이라며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가 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말했다.
신영빈 기자(burger@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로봇산업진흥원-LG전자, 로봇산업 동반성장 맞손
-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제조로봇 컨설팅 전문가 모집
-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유망 아이디어 기술화 지원' 모집
-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상반기 신규직원 16명 채용 모집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트럼프 2기 대비 나선 현대차그룹, 무뇨스·성김 美 전문가 전면에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구글·메타·카카오 줄줄이 소송"…개인정보위, 내년 초 전담팀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