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 완전히 지킬 것"…박종훈 경남교육감 공약실천 평가 '최우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
사진)이 민선 8기 전국 시도지사 및 교육감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최우수(SA)' 등급을 받았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17일 발표에 따르면 경남교육청은 5대 영역, 41개의 교육감 공약사업을 선정해 공약사업 이행 계획 수립과 결과를 공개한 평가에서 종합 최우수(SA)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 사진)이 민선 8기 전국 시도지사 및 교육감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최우수(SA)' 등급을 받았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17일 발표에 따르면 경남교육청은 5대 영역, 41개의 교육감 공약사업을 선정해 공약사업 이행 계획 수립과 결과를 공개한 평가에서 종합 최우수(SA)를 받았다. 3선의 박 교육감은 재선교육감 재직 때도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매니페스토본부는 35개의 세부지표별 절대평가로 공정하고 엄밀하게 진행했으며, 총점 90점 이상의 SA등급을 받은 교육청은 경남을 비롯해 대전, 충북, 광주, 대전 등 5곳이었다.
이번 평가에서 박종훈 교육감의 공약 41개 중 임기 내 100% 공약 이행을 목표로 추진된 사업은 28개(68.29%)였으며 신규 사업은 13개(31.71%)다. 예산이 필요한 사업은 36개(87.80%)며, 공약 재정 계획은 임기 내 1조 3241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평가 결과에 대한 만족보다는 앞으로 경남교육에 대해 더욱 성찰하고 공약 이행을 완전히 마무리할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남CBS 김효영 기자 hykim@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G 측, 로제-강동원 열애설에 "확인 불가"
- "쓰레기‧돈‧성 민주당" 태영호 '또' 막말 논란에 공식 사과
- 쓰레기통 뒤져 월 400만원 버는 美부부…우리나라에선 왜 안될까?
- 강남 중학교서 동급생 흉기로 찌른 남학생…직후 극단 선택
- 심야에 길거리 누워 음란행위한 50대 "기억 안 나"
- '창원 간첩단' 재판부 "서울서 재판" 결정에 피고인측 반발
- 제주 특수교육 시설 태부족…대책은 컨테이너 교실 증축
- 日 "오염수 방류 G7 환영받았다"하니…獨 "아니다"
- '식자재 대금' 핑계로 종업원에 돈 빌려 코인 탕진한 점주 징역형
- 232명 사망·1만 8천여명 음주운전…송끄란 '축제→지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