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수출 사업 참여기업 모집 [한줄MEMO]

2023. 4. 17. 16: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2023년 전자상거래 수출 시장 진출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 중이다.

중진공은 2017년부터 중소벤처기업의 온라인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전자상거래 수출 시장진출 사업을 운영 중이며, 지난해에는 6194개사를 지원해 총 4억8300만달러의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글로벌 쇼핑몰 입점 판매 사업은 해외 타깃 시장 내 전문기업을 활용해 글로벌 쇼핑몰 입점, 홍보, 판매 대행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오는 24일까지 신청을 받아 총 1650개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미디어콘텐츠 마케팅 사업은 글로벌 플랫폼 내 중소기업 전용 판매 채널을 확보하고 콘텐츠 제작,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라이브커머스 등을 통해 연중 상시 판매를 지원한다. 21일까지 500개사를 모집하며, 중국의 경우 별도 공고를 통해 250개사를 모집·선정할 예정이다. 온라인 전시회 사업은 고비즈코리아 내에 온라인 전시관을 구축해 구매 문의, 바이어 발굴·매칭 등을 통해 온라인 수출을 지원하는 것으로 21일까지 총 130개사를 모집한다. 올해는 해외 행사 및 수출 유관기관 협업 O2O 연계 마케팅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