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용품 세탁금지 논란 거세지자…'펫 전용' 코인세탁소 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크린토피아 한 점주가 '길고양이 담요' 세탁 자제를 요청하면서 '욕설 현수막'을 걸어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동물 전용 코인 세탁소가 등장했다.
17일 코리아런드리는 펫(반려동물) 관련 의류와 용품을 전용으로 세탁할 수 있는 '펫워시'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최근 크린토피아 한 점주가 '길고양이 담요' 세탁 자제를 요청하면서 '욕설 현수막'을 걸어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동물 전용 코인 세탁소가 등장했다.
17일 코리아런드리는 펫(반려동물) 관련 의류와 용품을 전용으로 세탁할 수 있는 ‘펫워시’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코리아런드리의 ‘펫워시’는 반려동물 관련 시장의 증가로 인한 반려 동물 의류와 침구류의 위생적인 전용 세탁장비 등에 대한 필요성에 맞춰 선보이는 브랜드로 친환경 세탁시설을 바탕으로 특수 제작된 반려동물 전용 세탁기와 친환경 반려동물 전용 세제를 사용해 운영된다.
특히 특수처리공법을 적용한 배수시설과 하수처리 시스템을 구축해 이용자와 창업자들의 고민을 덜어 셀프 무인 세탁소를 운영하는 기존 운영자를 비롯해서 새롭게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다양한 결합 및 단독으로 운영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됐다.
우선 셀프 빨래방을 운영하는 기존 운영자나 신규로 오픈하는 창업자를 위한 ‘삽인샵’ 형태와 펫전용 셀프 빨래방을 구축해 새로운 수익사업으로 소자본창업을 위한 ‘전용샵’ 상품과 무인 펫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매장과 동물병원 및 펫 카페 등에서 별도의 수익사업으로 운영할 수 있는 ‘펫샵’ 형태로 선보인다. 이 외에도 공동주거시설(아파트, 오피스텔 등) 내 입주민을 위한 공동시설과 건물내 카페, 편의점 등 유휴공간을 활용한 수익사업으로도 응용이 가능하다.
코리아런드리는 ‘펫워시’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시스템을 도입하는 매장에는 ▲반려동물 전용세제 3개월 무료지원 ▲전용 집수정필터 무료제공 ▲모바일 결제앱 무료 설치지원 ▲홍보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코리아런드리의 서경노 대표는 “지난해 기준 반려동물 양육인구는 1천306만명으로 약 602만가구에서 애완동물을 기르고 있지만 관련 의류와 용품을 세탁하는 시스템 등은 여전히 부족한 상태”라며 “이번 펫워시 브랜드를 통해 반려견과 반려묘를 키우는 반려인들의 세탁 고민을 덜어주는 것은 물론이고 앞으로 반려동물과 관련 된 세탁 시장 확장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 확장을 위한 활동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온몸에 문신'·'백신 음모론'…논란 계속되는 '트럼프 정부' 지명자들
- '진짜 막걸리'의 기준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전 야구선수 정수근, '술자리 폭행' 이어 음주운전 혐의도 기소
- 尹-시진핑, '한중FTA 후속협상' 가속화 합의…방한·방중 제안도
- "상생 아닌 명분만 준 셈"…자영업은 '부글부글'
- 尹·바이든·이시바, 페루에서 만나 "北 파병 강력 규탄"
- [여의뷰] 이재명, '11월 위기설' 현실화…'대권가도' 타격 불가피
- [유라시아 횡단 도전기] <10> 오딧세이 시베리아 (스코보로디노)
- 트럼프 향해 "FXXX"…'백설공주' 주연배우, 논란 끝에 사과
- 조국혁신당, 이재명 1심 '유죄'에 "집권 무죄, 낙선 유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