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을장유병원, ‘장유의 날’ 의료부스 지원...‘응급상황 대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I그룹 의료부문인 갑을의료재단 갑을장유병원은 지난 15일 경남 김해 장유스포츠센터 일대에서 진행된 '제23회 장유의 날'에 의료진과 구급차량을 지원했다고 17일 밝혔다.
KBI그룹 관계자는 "다양한 주민 참여 행사와 풍부한 볼거리 및 즐길거리로 가족단위 참석자들이 몰리면서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상황이었다"며 "갑을장유병원 의료진은 행사 내내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응급환자 발생 시 즉시 치료할 수 있도록 응급 상황에 대비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유진희 기자] KBI그룹 의료부문인 갑을의료재단 갑을장유병원은 지난 15일 경남 김해 장유스포츠센터 일대에서 진행된 ‘제23회 장유의 날’에 의료진과 구급차량을 지원했다고 17일 밝혔다.
장유의 날은 장유 무계시장 3.1독립만세 운동을 계승 및 발전시키고 장유 동민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행사다. 1919년 4월 12일 장유에서 독립만세 봉화가 치솟았던 날을 기념하고자 매년 4월 개최된다.
KBI그룹 관계자는 “다양한 주민 참여 행사와 풍부한 볼거리 및 즐길거리로 가족단위 참석자들이 몰리면서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상황이었다”며 “갑을장유병원 의료진은 행사 내내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응급환자 발생 시 즉시 치료할 수 있도록 응급 상황에 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 김해에 자리한 갑을장유병원은 인공관절중점센터, 척추디스크중점센터, 스포츠외상중점센터, 종합검진센터, 인공신장센터, 응급의료센터를 운영하는 종합병원이다. 지역 주민에게 수준 높은 의료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유진희 (saden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올려, 내려'…'돌돌 말리는 車 디스플레이' 세계 최초 개발
- 9천만원 떼인 30대 여성…인천 '전세사기' 3번째 사망
- 전처→불륜녀母→동거녀 살해한 사이코패스의 최후
- [단독] "홍콩이 쏜다"…무료 왕복항공권, 내달 24일 국내 배포
- 건설현장에 개 짖는 소리 틀며 15억 갈취한 노조 간부들 구속
- 불륜남 거짓말에 공기총 살해한 40대 남성…법원도 선처했다[그해 오늘]
- 학생 폭행·학부모 성추행한 학교 관계자…벌금 1500만원
- 가수 테이, 1살 연하 연인과 내달 결혼
- "과호흡에 쓰러지고, 압박으로 부상"…김포골드라인, 5일에 한번꼴로 사고
- '빚 돌려막기' 급증..왜 청년층에 몰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