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폴더블폰’인줄 알았다?” 1000원짜리 껌값 ‘접는폰’ 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접는 폴더블폰이 출시되는 시대, 10년전 유행했던 폴더폰이 등장 눈길을 끈다.
'에이루트 폴더A1'은 '안드로이드 O/S 운영체제'와 다른 스마트폰과 같이 '화면 터치' 기능도 지원한다.
KT엠모바일 전승배 사업운영본부장은 "고가의 스마트폰과 통신비 부담을 느끼는 고객을 위하여 합리적인 가격에 스마트폰 기능이 지원되는 스마트 폴더폰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박영훈 기자] “폴더블폰이 아니다. 1000원짜리 폴더폰”
접는 폴더블폰이 출시되는 시대, 10년전 유행했던 폴더폰이 등장 눈길을 끈다. 출시 가격이 10만원대. 실제 구입 가격은 1000원이다.
알뜰폰 사업자 KT엠모바일이 청소년과 실버 세대를 겨냥한 실속형 LTE 스마트 폴더폰 ‘에이루트 폴더A1’을 출시했다.
에이루트 폴더A1은 요즘 보기 드문 실속형 스마트폰이다. 스마트폰과 같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인터넷 메신저(카카오톡 등) 등 필수 어플리케이션 사용도 가능하다.
고가 스마트폰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청소년과 실버 세대를 겨냥했다. 디자인과 기능을 간소화해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실버 세대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간편한 화면 구성과 큰 아이콘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제품 출고가는 19만9100원, 색상은 ‘화이트 펄’ 1종이다. 에이루트 폴더A1은 청소년·실버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 단말기 할부금(24개월 기준)과 요금제를 합해 월 1만원대로 이용할수 있다.
‘에이루트 폴더A1’은 ‘안드로이드 O/S 운영체제’와 다른 스마트폰과 같이 ‘화면 터치’ 기능도 지원한다. △3.5인치 화면 △무게 155g △500만 화소 후면, 2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장착 등을 탑재했다. 이외에도 외장 메모리 128GB 추가 사용이 가능하며 1.44인치 전면 LED를 장착해 외부 화면으로 시간과 수신번호, 배터리 용량 확인이 가능하다.
KT엠모바일 전승배 사업운영본부장은 “고가의 스마트폰과 통신비 부담을 느끼는 고객을 위하여 합리적인 가격에 스마트폰 기능이 지원되는 스마트 폴더폰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par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3000억 대박 터졌다…주식시장도 진출할까?
- 이시영, 하와이 해변서 비키니 몸매 자랑…아들과 즐거운 한때도
- '16살 차이' 강동원·블랙핑크 로제 열애설…"커플룩에 목걸이까지"
- 日, 이번엔 ‘혈액 칵테일’ 적발…손님 술에 ‘이것’ 섞은 종업원, 시끌
- 이종석 '아이유 굿즈' 착용 포착…"완전 사랑꾼이다"
- 치과의사 이수진 스토커, 감옥서도 협박…“내년 5월이면 나간다”
- “투신할 겁니다” 10대 女학생, SNS라이브 켜고 강남빌딩서 추락
- “벌 만큼 벌어서 문 닫는다” 2년 만에 333억원 잭팟 ‘경악’
- 가수 이효리, 바닷가 소주 한 잔…"역시 카리스마"
- “김마리아가 누구야?”…송혜교, 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