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첫 정규 초동 110만장… 2연속 밀리언셀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아이브가 2연속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아이브를 또 다시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린 '아이해브 아이브'는 발매 첫날부터 60만장을 넘어서는 판매량을 보여주며 범상치 않은 시작을 알렸다.
이로써 아이브는 첫 번째 밀리언셀러를 달성하게 했던 전작 싱글 3집 '애프터 라이크'에 이어 1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려 2연속 밀리언셀러라는 타이틀을 얻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6일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아이브는 10일 발매한 첫 정규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의 초동 판매량(발매 후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이 110만2107장으로 집계됐다. 이는 역대 걸그룹 초동 판매량 기록 중 세 번째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아이브를 또 다시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린 ‘아이해브 아이브’는 발매 첫날부터 60만장을 넘어서는 판매량을 보여주며 범상치 않은 시작을 알렸다. 이후 발매 6일 만에 단숨에 1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달성하며 막강한 음반 파워를 증명했다.
이로써 아이브는 첫 번째 밀리언셀러를 달성하게 했던 전작 싱글 3집 ‘애프터 라이크’에 이어 1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려 2연속 밀리언셀러라는 타이틀을 얻게 됐다.
앞서 발매한 단 세 장의 싱글앨범만으로 누적 판매량 300만장을 넘어서는 기록을 세운 이후 발매한 첫 정규앨범인 만큼 초동 기간 내 110만장 이상의 판매고는 더욱 유의미한 성적이다.
이와 함께 아이브는 음원차트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17일 오후 2시 기준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네이버 바이브, 한국 유튜브 뮤직 등의 주요 차트인 실시간, 일간, 주간, 톱100 차트 등에서 더블 타이틀곡 ‘아이엠’(I AM)과 ‘키치’(Kitsch)는 나란히 1위와 2위에 이름을 올리며 압도적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올려, 내려'…'돌돌 말리는 車 디스플레이' 세계 최초 개발
- 9천만원 떼인 30대 여성…인천 '전세사기' 3번째 사망
- 전처→불륜녀母→동거녀 살해한 사이코패스의 최후
- [단독] "홍콩이 쏜다"…무료 왕복항공권, 내달 24일 국내 배포
- 건설현장에 개 짖는 소리 틀며 15억 갈취한 노조 간부들 구속
- 불륜남 거짓말에 공기총 살해한 40대 남성…법원도 선처했다[그해 오늘]
- 학생 폭행·학부모 성추행한 학교 관계자…벌금 1500만원
- 가수 테이, 1살 연하 연인과 내달 결혼
- "과호흡에 쓰러지고, 압박으로 부상"…김포골드라인, 5일에 한번꼴로 사고
- '빚 돌려막기' 급증..왜 청년층에 몰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