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악플러, 모욕죄로 사법 처분…"강경 대응 이어갈 것"

공미나 기자 2023. 4. 17. 15: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강다니엘이 악플러 고소 후 결과를 알렸다.

소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17일 강다니엘 공식 SNS에 "아티스트와 관련된 허위 루머, 모욕, 명예훼손에 대해 엄격한 대처를 하고 있다"며 "최근 수사기관에 다수의 고소장을 제출했고, 이와 관련 피의자는 지난달 사법처분을 받았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강다니엘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공미나 기자] 가수 강다니엘이 악플러 고소 후 결과를 알렸다.

소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17일 강다니엘 공식 SNS에 "아티스트와 관련된 허위 루머, 모욕, 명예훼손에 대해 엄격한 대처를 하고 있다"며 "최근 수사기관에 다수의 고소장을 제출했고, 이와 관련 피의자는 지난달 사법처분을 받았다"고 밝혔다.

또 피의자에 대해 "지속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며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였고, 결국 모욕죄가 성립됐다"고 설명했다.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측은 "타인에 대한 허위 사실 및 악의적인 왜곡, 비방 목적의 게시글 등의 무분별한 유포는 개인의 인격과 명예를 훼손하고, 정신적인 고통을 가하는 행위로, 명백한 범죄 행위"라고 강조하며 "아티스트에 대한 무분별한 가해가 근절되지 않는 한, 범죄 관련 강력 대응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커넥트 계정을 통한 팬 여러분의 지속적인 제보와 관심, 응원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강다니엘은 데뷔 후 줄곧 악플러와의 전쟁을 펼쳐왔다. 그는 2019년 12월 4일 팬카페에 악플과 루머로 인한 고통을 호소 후 한동안 활동을 중단하기도 했다.

다음은 소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커넥트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 아티스트에게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에 항상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당사는 오래 전부터 아티스트와 관련된 허위 루머, 모욕, 명예훼손에 대해 엄격한 대처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도 팬 여러분의 제보와 법무팀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수집한 증거 자료를 토대로 수사기관에 다수의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와 관련, 피의자는 지난달 사법 처분을 받았습니다. 지속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며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였고, 결국 모욕죄가 성립됐습니다.

모욕죄의 경우 형법 311조에 따라 1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또는 200만 원 이하의 벌금 처벌이 됩니다. 타인에 대한 허위 사실 및 악의적인 왜곡, 비방 목적의 게시글 등의 무분별한 유포는 개인의 인격과 명예를 훼손하고, 정신적인 고통을 가하는 행위로, 명백한 범죄 행위임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이에 당사는 범죄 행위에 대한 보다 강력하고 엄중한 형사처분을 위해, 필요한 모든 법적 절차를 밟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티스트에 대한 무분별한 가해가 근절되지 않는 한, 범죄 관련 강력 대응을 멈추지 않겠다고 거듭 밝힙니다.

앞으로 커넥트 계정을 통한 팬 여러분의 지속적인 제보와 관심, 응원 부탁드립니다.

커넥트 엔터테인먼트는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