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광, 가요계 기강 잡으러온 포식자 ‘프레데터’ [종합]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ksy70111@mkinternet.com) 2023. 4. 17. 15: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이기광이 데뷔 후 첫 솔로 정규 앨범을 내며, 농익은 섹시미를 장착하고 4년만에 돌아왔다.

17일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는 이기광의 첫 번째 솔로 정규앨범 '프레데터'(PREDATOR)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기광이 데뷔 14년 만에 선보이는 첫 솔로 정규앨범 '프레데터'는 타이틀곡 '프레데터'와 자작곡 10곡을 포함한 총 12곡이 수록됐다.

이기광의 첫 솔로 정규앨범 '프레데터'는 17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첫 솔로 정규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 무대에 선 이기광. 사진| 유용석 기자
가수 이기광이 데뷔 후 첫 솔로 정규 앨범을 내며, 농익은 섹시미를 장착하고 4년만에 돌아왔다.

17일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는 이기광의 첫 번째 솔로 정규앨범 ‘프레데터’(PREDATOR)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기광이 데뷔 14년 만에 선보이는 첫 솔로 정규앨범 ‘프레데터’는 타이틀곡 ‘프레데터’와 자작곡 10곡을 포함한 총 12곡이 수록됐다.

신스웨이브 장르의 타이틀곡 ‘프레데터’는 이기광의 보컬부터가 섹시한 노래다. 가벼운 리듬 위 속삭이는 목소리로 묵직하고 지독한 사랑을 노래한다.

이기광은 “군대 전역 후 4년만에 솔로로 돌아왔다”며 “2023년 들어 하이라이트 멤버 중 솔로로는 첫 타자로 준비해서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책임감 있고 어깨가 무겁다. 최대한 즐겁게 준비했다. 제가 가진 능력치 안에서 최선의 노래와 춤을 보여드리고자 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첫 솔로 정규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 무대에 선 이기광. 사진| 유용석 기자
이기광은 “솔로로서 진짜 보여드리고자하는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 생각하면서 만들었다. 4년전보다 멋진 모습을 보여드리고 들려드리고 싶다는 생각”이라며 “가슴 깊숙히 와닳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앨범은 비스트로 데뷔하기 전, AJ라는 이름으로 솔로 활동을 했던 시절을 모두 포함해도 첫 솔로 정규 앨범이다. 이기광은 “2009년 데뷔한 AJ가 있었기에 지금의 솔로 정규 아티스트 이기광으로 선보일 수 있는 것 같다. 그때부터 여러 경험을 하며 얻어온 것 때문에 지금은 긴장도 덜하고 잘 할 수 있는 춤, 라이브 선보일 수 있다. (AJ 이야기가 나오면) 부끄러워하고 쑥쓰러워하는데 그런 제 모습 있었기에 제 앨범 나올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옛날 AJ 선배님 존경한다”고 장난스레 말했다. 그러면서 “(모르시면) 안찾아보셔도 된다”고 덧붙였다.

첫 솔로 정규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 무대에 선 이기광. 사진| 유용석 기자
이번 앨범에 대해서는 “총 12곡으로 구성됐다. 1번 트랙 ‘프레데터’로 시작해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담으려고 했다”며 “‘프레데터’는 포식자라는 뜻을 내포한다. ‘가요계 기강을 잡겠다, 포식자 되겠다’는 건 아니였지만 팬분들이 좋은 의미로 받아들여줘서 그런 의미도 좋은 것 같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4년전에 못보여드린 다른 섹시함을 보여드리고 싶다는 생각에 만들다보니 이런 앨범이 만들어졌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이기광은 또 “그동안 많은 뮤직비디오를 찍었는데 마음에 드는 뮤직비디오가 나와서 만족한다”며 “그동안 저를 예능적인 이미지로 봤다면 이번에는 아티스트로 봐주시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이기광은 “30살 초반에 할 수 있던 추구하던 음악과 섹시 있다면 지금은 경험도 더 있어서 이전엔 못보여드린 섹시한 모습이 뭐가 있을까 중점적으로 생각했다. 발전한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며 기대를 당부했다.

이기광의 첫 솔로 정규앨범 ‘프레데터’는 17일 오후 6시 공개된다.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