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헝가리·폴란드 등 경제사절단 파견…동유럽 협력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장영진 1차관을 단장으로 한 경제사절단을 17일부터 오는 20일까지 헝가리, 폴란드, 슬로바키아 3개국에 파견했다고 이날 밝혔다.
경제사절단은 헝가리, 폴란드 2개 국가에서 양국 기업 및 기관 관계자가 참여하는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헝가리 TIPF 체결 및 경제통상 협력 확대 논의
산업통상자원부는 장영진 1차관을 단장으로 한 경제사절단을 17일부터 오는 20일까지 헝가리, 폴란드, 슬로바키아 3개국에 파견했다고 이날 밝혔다.
경제사절단은 헝가리, 폴란드 2개 국가에서 양국 기업 및 기관 관계자가 참여하는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한다.
양국 간 투자·교역 확대 방안, EU 통상 정책과 경영활동 및 양국 협력방향에 대한 제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슬로바키아에서는 현지 진출 기업들과 오찬간담회 및 코아비스 공장 방문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에 방문하는 3개국은 중동부 유럽 지역에 속하는 국가로 해당 지역은 그간 한국기업의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관문 역할을 해왔다.
헝가리와 폴란드는 우리나라와 전략적 동반자 관계가 구축된 국가들로서 교역과 현지투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슬로바키아의 경우엔 유럽 정중앙에 위치한 지리적 여건을 바탕으로 우리 기업들의 진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특히 전기차 생산과 배터리 기업 기(旣)진출 등 유럽 내 탄소중립산업이 각광받고 있는 상황에서 향후 해당 지역은 한국의 주요 대(對)유럽 경제협력국가로서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될 것으로 보인다.
장 차관은 각 국가별로 고위급 아웃리치를 진행할 계획이다. 오는 18일에는 헝가리 레벤테 머저르(Levente Magyar) 외교부 차관과 마르톤 너지(Marton Nagy) 경제개발부 장관을 만나 양국 투자·교역과 EU내 경제입법 동향 등을 논의한다.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는 폴란드 아르카디우시 물라르치크(Arkadjusz Mularczyk) 외교부 차관 및 발데마르 부다(Waldemar Buda) 경제개발기술부 장관과 양국 투자·교역과 인프라·방산 협력 등을 두고 면담을 진행한다.
오는 21일에는 슬로바키아 카렐 허먼(Karel Hirman) 경제부 장관 및 잉그리드 브로코바(Ingrid Brockova) 외교부 차관을 면담하고 자동차·수소·원전해체 분야 협력과 EU 철강 세이프가드 등 EU 통상현안에 대해 논의할 방침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이정주 기자 sagamore@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G 측, 로제-강동원 열애설에 "확인 불가"
- 서울 강남서 10대 여학생 극단적 선택…SNS 생중계
- 쓰레기통 뒤져 월 400만원 버는 美부부…우리나라에선 왜 안될까?[이슈시개]
- 테이, 1살 연하 비연예인과 5월 29일 결혼…식은 비공개
- 심야에 길거리 누워 음란행위한 50대 "기억 안 나"
- 與 "앞에선 민주주의 뒤에선 매표행위…더불어돈봉투당"
- [단독]"살려달라 소리쳐"…강남 납치·살인 긴박했던 신고
- 中 성장에 혜택 줄어드는 한국, 왜? 서비스업 위주 회복에 자급률도 높아져
- 커지는 엠폭스 지역감염 우려…3명 추가 발생
- '건축왕' 전세사기 피해 30대 숨진 채 발견…2달새 세 번째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