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중앙대와 손잡고 새로운 산학협력 모델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17일 중앙대학교(총장 박상규)와 함께 교육, 연구, 창업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발전과 함께 상생하는 새로운 산학협력의 모델을 만들어가기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변창훈 총장은 "우리대학과 중앙대가 협력 체계를 구축해 지역을 넘어 상호 상생하며 발전할 수 있는 새로운 산학협력의 모델을 만들고 싶다"며 "특히 이렇게 구축된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를 발전시키는데 기여하는 대구한의대학교가 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17일 중앙대학교(총장 박상규)와 함께 교육, 연구, 창업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발전과 함께 상생하는 새로운 산학협력의 모델을 만들어가기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본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은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과 중앙대 박상규 총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 소개와 협약 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캠퍼스 투어,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가 미래산업 선도·지역산업 진흥을 위한 공동 노력 ▲학술 공동연구와 학술대회 공동 개최·부설연구소 공동 설립·운영 ▲교육, 연구, 창업, 산학협력 분야 학생교류·상호 학점인정 ▲기술창업 활성화와 유망 창업기업 성장 지원 ▲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공유협업 플랫폼 구축과 연계 ▲정부·민간 발주 사업의 공동 추진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두 대학은 지역사회 발전에 대한 부담을 가지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지역사회 발전과 함께 상생하는 산학협력의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협약식 이후 양기관 관계자들은 국제인증 화장품 생산제조 라인을 갖춘 글로벌코스메틱비즈니스센터와 화장품(제15호)과 한약재(제11호) 품질검사 시험기관 바이오융복합시험센터 등을 견학했다.
변창훈 총장은 "우리대학과 중앙대가 협력 체계를 구축해 지역을 넘어 상호 상생하며 발전할 수 있는 새로운 산학협력의 모델을 만들고 싶다"며 "특히 이렇게 구축된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를 발전시키는데 기여하는 대구한의대학교가 되겠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온몸에 문신'·'백신 음모론'…논란 계속되는 '트럼프 정부' 지명자들
- '진짜 막걸리'의 기준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전 야구선수 정수근, '술자리 폭행' 이어 음주운전 혐의도 기소
- 尹-시진핑, '한중FTA 후속협상' 가속화 합의…방한·방중 제안도
- "상생 아닌 명분만 준 셈"…자영업은 '부글부글'
- 尹·바이든·이시바, 페루에서 만나 "北 파병 강력 규탄"
- [여의뷰] 이재명, '11월 위기설' 현실화…'대권가도' 타격 불가피
- [유라시아 횡단 도전기] <10> 오딧세이 시베리아 (스코보로디노)
- 트럼프 향해 "FXXX"…'백설공주' 주연배우, 논란 끝에 사과
- 조국혁신당, 이재명 1심 '유죄'에 "집권 무죄, 낙선 유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