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경기도지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선정 '공약 실천 계획서 가장 잘만든 자치단체장' 선정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로부터 공약 실천 계획서를 가장 잘 만든 자치단체장에 선정됐다.
경기도는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선정한 공약 실천 계획서를 가장 잘 만든 자치단체장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민선 8기 전국 시·도지사 공약 실천 계획서 평가 결과에 따르면 김 지사는 최우수 등급인 SA 등급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로부터 공약 실천 계획서를 가장 잘 만든 자치단체장에 선정됐다.경기도 제공
경기도는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선정한 공약 실천 계획서를 가장 잘 만든 자치단체장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매니페스토 약속 대상’ 선거공약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어 2년 연속 공약 관련 최우수 평가를 받은 자치단체장이 됐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민선 8기 전국 시·도지사 공약 실천 계획서 평가 결과에 따르면 김 지사는 최우수 등급인 SA 등급을 받았다.
한국매니페스토평가단은 지난 1월부터 전국 17개 시·도 단체장 공약 실천 계획을 대상으로 갖춤성.민주성.투명성.공약일치도 등 4개 분야 35개 세부 지표에 대한 평가 결과를 SA(최우수)부터 D등급까지 5개 등급으로 분류했다. 경기도와 함께 SA 등급을 받은 광역지자체는 서울, 충남, 전남, 경남, 경북 등 6곳이다.
도는 민선 8기 공약 실천 계획서에 3대 비전(더 많은 기회, 더 고른 기회, 더 나은 기회) 9대 분야 295개 공약을 담았다.
김 지사의 공약에 대해 매니페스토 평가단은 "도민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 실천 과제로 구성됐다는 점"을 강점으로 평가했다.
이와 함께 공약 구성이 안정적이고 체계적이며, 공약 관리와 주민참여 채널 및 홈페이지 콘텐츠의 완성도가 높아 접근성과 민주성 부분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김동연 지사는 이번 평가 결과에 대해 “공약은 도민과의 약속이고 이를 이행하는 것은 공직자의 책임과 의무”라며 “민선8기 공약이 좋은 평가를 받은 만큼 3대 비전을 기반으로 도민들과 소통하면서 모두에게 기회가 넘치는 경기도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 지사는 총 4조 3000억원의 투자유치를 위해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3박4일 일정으로 일본 도쿄와 가나가와현을 방문하고 있다.
앞서 김 지사는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6박 7일간 미국 미시간, 뉴욕, 코네티컷, 펜실베니아 등을 방문해 4조원의 협약했다. 수원=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꿈의 '암 백신' 드디어 나오나…"10명 중 8명 효과 봤다"
- "10만원으로 오사카 봄나들이 갈까"…'특가 항공권' 쏟아진다
- 당근은 귀찮고 버리긴 아깝고…"헌 옷으로 돈 버세요" [긱스]
- "아파트 대신 오피스텔 샀는데…조금 더 기다릴 걸" 한숨
- 한국 대기업에서 일했던 어느 외국인 임원의 따끔한 조언 [책마을]
- 옥주현 "갑작스럽게 수술"…뮤지컬 캐스팅 일정 변경 '사과'
- 홍진영, 인파 몰린 행사장서 모녀 피신 도와…"사고 당할까 봐"
- 표예진 "'모범택시' 고은이 도기를 좋아했냐고요?" [인터뷰+]
- 테이, 5월 결혼 "자연스레 만난 예비신부…축하 부탁" [공식]
- '만일에 대비'…전쟁터 가기 전 정자 냉동하는 우크라 군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