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NCT 도재정 "'퍼퓸' 감미롭고 섹시한 곡…분명 빠져들 것"[일문일답]

공미나 기자 2023. 4. 17. 15: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NCT 도재정. 제공|SM엔터테인먼트
▲ NCT 도재정. 제공|SM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공미나 기자] 그룹 NCT 첫 유닛 NCT 도재정이 첫 미니앨범 '퍼퓸'(Perfume)으로 데뷔한다.

NCT 도재정은 17일 오후 6시 첫 미니앨범 '퍼퓸' 음원과 동명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NCT 도재정은 보컬, 퍼포먼스, 비주얼을 모두 갖춘 필승 조합으로 많은 음악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음원 발매를 앞두고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데뷔 소감과 첫 미니앨범 준비 과정을 전했다.

▲ NCT 도재정. 제공|SM엔터테인먼트

다음은 NCT 도재정의 새 앨범 관련 일문일답이다.

Q. NCT 내에서 유닛 앨범 발매는 처음이라 감회가 새로울 것 같은데 소감이 어떤가.

도영 "다인원으로 무대를 하다가 3명이서 하게 되니 책임감이 더 생긴 것 같고, 조금은 걱정도 되지만 설레는 마음이 더 크다."

재현 "도재정의 색깔을 담은 음악과 퍼포먼스를 열심히 준비했다. 시즈니들이 많이 좋아해 주시면 좋겠다."

정우 "3명이서 하는 유닛 활동은 처음이라 낯설기도 하지만 팬분들도 좋아해 주시고, 저도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모습들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설렌다."

Q. 도영, 재현, 정우 세 멤버가 유닛을 결성하게 된 계기가 있나.

재현 "팬분들이 도재정 조합을 좋아해 주신 덕분에 회사에서 유닛 활동을 제안해 주셨고, 자연스럽게 결성됐다. 멤버 각각의 매력이 뚜렷해서 음악, 무대 모두 보여드릴 모습들이 많을 것 같다."

Q. 첫 번째 미니앨범 '퍼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린다.

도영 "첫 미니앨범 '퍼퓸'은 사랑 이야기를 다양한 주제로 풀어낸 총 6곡이 수록됐고, 멤버들의 보컬이 돋보일 수 있도록 신경 쓴 앨범이다. 셋의 목소리 합이 좋아서 기대해 주셔도 좋다.

정우 "향수의 첫 향부터 잔향까지 향이 변하는 것처럼, 트랙리스트를 구성할 때도 첫 만남부터 이별까지 사랑의 과정을 보여주면 좋을 것 같아 신경 썼다."

Q. 향수 콘셉트의 티저 콘텐츠가 화제였다. 향수를 메인 콘셉트로 선택한 이유가 있나.

재현 "타이틀 곡이 '퍼퓸'으로 정해지면서 전체적인 테마도 향수 콘셉트로 진행됐다. 멤버 각자의 색이 뚜렷해서 그걸 향으로 표현하면 새롭고 재미있을 것 같았는데, 직접 향을 만들고, 향을 시각화한 티저까지 멤버들의 매력이 잘 표현된 것 같아 뿌듯하다."

도영 "3명 다 평소에 향수를 정말 좋아하는데 향수를 테마로 앨범을 낼 수 있어서 쁘다. 운명일까?(웃음) 그리고 각자 만든 향수가 자신의 자켓 콘셉트가 된다는 기획이 특별한 것 같다."

▲ NCT 도재정. 제공|SM엔터테인먼트

Q. 타이틀 곡 '퍼퓸'의 감상 포인트를 소개해달라.

정우 "'퍼퓸'은 상대에게 나의 향을 남기겠다는 가사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 아카펠라가 돋보이는 곡이다. 감미로움과 섹시함을 모두 보여드릴 수 있는 곡이라서 저희한테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다. 안 들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듣는 사람은 없는, 빠져들 수밖에 없는 곡이라고 생각한다."

Q. 타이틀 곡 '퍼퓸' 퍼포먼스는 어떤 부분을 집중해서 보아야 하나.

재현 "향수 뿌리는 동작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후렴구 안무가 포인트다. 매일 아침 향수 뿌리실 때 '퍼퓸' 같이 들으면서 따라 하시면 좋을 것 같다."

Q.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태국 올로케이션으로 촬영했다. 뮤직비디오 관전 포인트가 있다면.

도영 "향수를 다양한 색으로 표현할 수 있지만 도재정이 그려내는 향수라면 청춘의 느낌도 담고 싶었고, 태국의 청량한 풍경과 어우러진 멤버들의 케미에 집중해서 봐달라."

정우 "특히 수영장 신이 있는데, 그 부분의 영상미와 색감이 너무 청량하게 잘 나온 것 같아서 기대해달라."

Q. 멤버별로 가장 좋아하는 수록곡을 하나씩 골라 이유와 함께 말해달라.

도영 "'안녕 (Ordinary)'이다. 앨범에 수록된 유일한 발라드 곡이기도 하고, 세 명의 목소리가 순수하게 돋보이는 노래인 것 같다."

재현 "'후유증 (Can We Go Back)'이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타일의 노래이고, 도재정으로 가장 처음 보여드린 곡이라 의미 있는 곡이라고 생각한다."

정우 "'키스'(Kiss)를 제일 좋아한다. 제가 좋아하는 무드이기도 하고, 신나면서도 시원한 느낌이 드는 곡이라 마음에 든다. 안무도 매력적이라 커플 곡으로 보여드릴 예정이니 기대해 달라."

▲ NCT 도재정. 제공|SM엔터테인먼트

Q. 유닛을 준비하며 서로 어떤 점이 잘 맞았나.

도영 "세 명 모두 잘해보고자 하는 마음이 커서 대화를 많이 했고, 서로 맞춰가게 되더라. 그리고 가장 잘 맞는다고 생각한 부분은 셋 다 음식을 많이 가리지 않아서 메뉴 선정이 편했다.(웃음)"

재현 "서로 성향이 다른데 모이니까 시너지가 발생하더라. 도영이 형이 리더십으로 이끌어주면, 저는 중간에서 무게 중심을 잡는 역할을 하고, 정우는 잘 따라줬다. 앨범을 준비하는 모든 과정이 다 잘 맞았던 것 같다."

Q. 유닛 데뷔와 관련해 NCT 멤버들의 반응은 어땠나. 응원이나 조언을 해주었나?

정우 "멤버들이 많이 축하해 주고 기대를 많이 해줬던 것 같다. 잘해서 멋진 모습 보여주면 좋겠다고 응원해 줘서 힘을 많이 얻었다."

Q. 이번 활동 계획이나 목표가 있다면?

도영 "NCT 도재정의 첫인상이 앞으로도 계속 보고 싶은 팀이 되길 바란다. 정말 열심히 준비한 앨범인 만큼 기대하고 들어 달라.

재현 "팬분들께서 다 되는 조합이라고 해주시는 걸 봤다. 수식어를 증명할 수 있는 팀이 되고 싶다. 무엇보다 멤버 모두 건강하고, 즐겁게 후회 없이 활동했으면 좋겠다."

정우 "이번 활동으로 많은 팬분들에게 행복과 기쁨을 드렸으면 좋겠고, 새로운 시작인 만큼 앞으로 보여드릴 다양한 모습 기대해 달라."

Q. 유닛 데뷔를 기다려온 팬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린다.

NCT 도재정 "많이 응원하고 좋아해 주신 덕분에 NCT 도재정으로 새로운 모습 보여드릴 수 있게 됐다. 이번 활동도 함께 좋은 추억 또 하나 만들어갔으면 한다. 늘 고맙고 사랑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