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스트리머 후원 시스템 `나이트 크로우`에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는 게임 스트리머 후원 시스템 'SSS펀드(Streamer Supporting System Fund)'를 공개하고 신작 '나이트 크로우'에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드를 SSS펀드에 등록된 스트리머별 코드를 통해 전달함으로써 후원에 참여할 수 있다.
후원금 규모와 스트리머가 받은 시드 수량 등은 SSS펀드 공식 사이트에서 투명하게 공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는 게임 스트리머 후원 시스템 'SSS펀드(Streamer Supporting System Fund)'를 공개하고 신작 '나이트 크로우'에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SSS펀드는 위메이드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트리머, 스트리머 후원 서포터가 상생하는 후원 플랫폼이다. 이용자는 인게임 상품을 구매할 때 결제 금액에 비례하는 후원 포인트 '시드(SEED)'를 받게 된다. 시드를 SSS펀드에 등록된 스트리머별 코드를 통해 전달함으로써 후원에 참여할 수 있다. 여러 스트리머를 동시에 후원하는 것도 가능하다.
SSS펀드 스트리머 자격은 최소한의 참여 조건만 충족하면 누구에게나 주어진다. 스트리머는 획득한 시드 비율만큼 게임 서비스 성과에 따라 조성되는 후원금을 분배 받는다. 시즌 동안 제시되는 미션을 완료하면 '스트리머 전용 쿠폰'도 발급한다. SSS펀드에서는 이를 자신의 서포터에게 안전하고 편리하게 선물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후원금 규모와 스트리머가 받은 시드 수량 등은 SSS펀드 공식 사이트에서 투명하게 공개된다. 스트리머는 자신의 시드 비율과 수령 예상 후원금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SSS펀드 첫 시즌은 오는 27일 예정된 신작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나이트 크로우' 출시에 맞춰 약 2개월간 진행된다. 스트리머 모집 일정은 추후 공개한다. 시즌1이 종료되면 보완을 거쳐 위메이드의 다른 게임에도 순차 적용할 계획이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 강남 중학교서 여학생 찌른뒤 극단 선택
- 강남 19층 건물 옥상서 10대 극단선택…SNS 생중계 `충격`
- "엄마 2만원만"…전세사기 피해 20대 마지막 전화였다
- 손님 칵테일에 자신의 피 섞어 판 카페 직원에 일본 `발칵`
- 여중생 담뱃불로 지지고 옷 벗긴 10대들…판사가 선고 전 직권 구속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