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런 보석 보셨나요? 다이아몬드 안에 또 다이아가 ‘쏙’ [나우,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도에서 다이아몬드 안에 또 다이아몬드가 들어있는 매우 희귀한 형태의 보석이 발견돼 주목을 받고 있다.
16일(현지시간) 타임스오브인디아에 따르면 인도 서북부 구자라트의 항구도시인 수라트에서 다이아몬드 안에 생긴 공간에 또 다른 작은 다이아몬드 조각이 들어있는 형태의 이른바 '다이아 인 다이아'가 발굴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손미정 기자] 인도에서 다이아몬드 안에 또 다이아몬드가 들어있는 매우 희귀한 형태의 보석이 발견돼 주목을 받고 있다.
16일(현지시간) 타임스오브인디아에 따르면 인도 서북부 구자라트의 항구도시인 수라트에서 다이아몬드 안에 생긴 공간에 또 다른 작은 다이아몬드 조각이 들어있는 형태의 이른바 ‘다이아 인 다이아’가 발굴됐다. 이 다이아에는 ‘비팅 하트(beating heart, 뛰는 심장)’이란 별칭이 붙었다.
비팅 하트는 당초 지난해 10월 한 다이아몬드 제조업체에 의해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2019년 시베리아에서도 이른바 ‘마트료시카 다이아몬드’라 부르는 ‘다이아 인 다이아’가 발견된 바 있는데, 인도 보석수출촉진위원회는 이번에 발견된 비팅 하트 역시 마트료시카 다이아몬드와 같은 형태라고 설명했다.
전문가들은 다이아몬드 내부의 질이 나쁜층이 먼저 식각(etching)으로 인해 사라지면서 바깥쪽과 더 안쪽의 다이아몬드만 남은 다이아 인 다이아의 형태가 됐을 것으로 추측했다.
다이아몬드 전문 기업인 드비어스의 기술자인 사만다 시블리는 “지난 30년동안 비팅 하트와 같은 것을 본 적이 없다”면서 “드비어스의 전문지식을 사용해 이 천연 다이아몬드가 어떻게 형성됐는지 등 통찰력을 더 넓은 다이아몬드 커뮤니티와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balm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3000억 대박 터졌다…주식시장도 진출할까?
- 이시영, 하와이 해변서 비키니 몸매 자랑…아들과 즐거운 한때도
- '16살 차이' 강동원·블랙핑크 로제 열애설…"커플룩에 목걸이까지"
- 日, 이번엔 ‘혈액 칵테일’ 적발…손님 술에 ‘이것’ 섞은 종업원, 시끌
- 이종석 '아이유 굿즈' 착용 포착…"완전 사랑꾼이다"
- 치과의사 이수진 스토커, 감옥서도 협박…“내년 5월이면 나간다”
- “투신할 겁니다” 10대 女학생, SNS라이브 켜고 강남빌딩서 추락
- “벌 만큼 벌어서 문 닫는다” 2년 만에 333억원 잭팟 ‘경악’
- 가수 이효리, 바닷가 소주 한 잔…"역시 카리스마"
- “김마리아가 누구야?”…송혜교, 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