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첫 정규앨범 초동 110만장 돌파…2연속 밀리언셀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가 2연속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아이브를 또다시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린 '아이해브 아이브'는 발매 첫날부터 60만 장을 넘어서는 판매량을 보여주며 범상치 않은 시작을 알렸다.
이로써 아이브는 첫 번째 밀리언셀러를 달성하게 했던 전작 세 번째 싱글 앨범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에 이어 1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려 2연속 '밀리언셀러'라는 타이틀을 얻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명미 기자]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가 2연속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4월 16일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아이브가 10일 발매한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의 초동 판매량(발매 후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이 110만 2,107장으로 집계됐다. 이는 역대 걸그룹 초동 판매량 기록 중 세 번째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아이브를 또다시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린 '아이해브 아이브'는 발매 첫날부터 60만 장을 넘어서는 판매량을 보여주며 범상치 않은 시작을 알렸다. 이후 발매 6일 만에 단숨에 1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달성하며 막강한 음반 파워를 증명했다.
이로써 아이브는 첫 번째 밀리언셀러를 달성하게 했던 전작 세 번째 싱글 앨범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에 이어 1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려 2연속 '밀리언셀러'라는 타이틀을 얻게 됐다.
앞서 발매한 단 3장의 싱글 앨범만으로 누적 판매량 300만 장을 넘어서는 기록을 세운 이후 발매한 첫 정규 앨범인 만큼 초동 기간 내 110만 장 이상의 판매고는 더욱 유의미한 성적이다.
이와 함께 아이브는 음원 차트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17일 오후 2시 기준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지니, 벅스, 플로(FLO), 네이버 바이브(VIBE), 한국 유튜브 뮤직 등의 주요 차트인 실시간, 일간, 주간, TOP 100 차트 등에서 더블 타이틀 '아이엠(I AM)'과 '키치(Kitsch)'는 나란히 1위와 2위에 이름을 올리며 압도적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성훈, ♥야노시호 닮은 추사랑 “韓 모델 사무실 집어 넣으려고”(전참시)[결정적장면]
- 김종국 “뭘 위해 사는지…다 그만두고 미국서 살고파”(미우새)
- “사랑해” 지드래곤, 다정한 무릎 베개 스킨쉽 日 여성 누구길래
- 송가인母 “남편도 반대한 신내림, 거부하면 딸에게 대물림될까봐”(마이웨이)
- 강동원·로제, 16살 나이차이 열애설‥YG “사생활 영역, 확인 불가”[공식]
- ‘이상화♥’ 강남, 심각한 할퀸 얼굴 “화장품 광고도 취소될 뻔”(걸환장)
- ‘은퇴 선언’ 박유천 근황, 완전히 달라진 외모…중후하고 편안한 미소
- 이수근, 173㎝ 장원영과 굴욕 투샷 “계속 크는구나” 감탄(아는 형님)
- 유선호 아버지가 왜 나와? 휴게소 촬영 중 붕어빵父 깜짝만남(1박2일)
- 이상화, 은퇴 후유증 고백 “하지정맥류 수술시 6개월간 못걷는 상태”(걸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