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2023년 보건의료 통계정보 활용 경진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국민이 심사평가원이 제공하는 보건의료 통계정보에 관심을 갖고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2023년 보건의료 통계정보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하구자 급여정보분석실장은 "심사평가원의 보건의료 통계정보가 실생활에 널리 활용될 수 있음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심사평가원은 국민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통계 정보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국민이 심사평가원이 제공하는 보건의료 통계정보에 관심을 갖고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2023년 보건의료 통계정보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국민 누구나 심사평가원의 보건의료 통계정보를 포함한 콘텐츠를 제작해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부분은 보도자료와 숏폼영상이다. 심사평가원 누리 및 보건의료빅데이터개방시스템에서 공개·제공하는 보건의료 통계정보 활용하면 된다.
1차 심사 통과 작품을 대상으로 청렴하고 공정한 심사를 위해 표절, 중복응모 등의 부정행위에 대한 온라인 공개 검증을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접수된 작품은 부분별 7팀, 총 14팀을 선정해 총 상금 470만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심사평가원 홍보에 활용된다.
하구자 급여정보분석실장은 “심사평가원의 보건의료 통계정보가 실생활에 널리 활용될 수 있음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심사평가원은 국민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통계 정보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통 3사, 갤럭시S23 공시지원금 대폭 확대
- [단독]현대차그룹 eM 차세대 플랫폼, K8 후속에 첫 탑재
- LG전자, 호실적 이끈 '워룸' 체제 유지
- 테슬라, 파우치 배터리 R&D에 한국장비 도입…1인모빌리티·로봇 개발 주목
- 신한은행, AI행원 업무 대폭 늘린다
- "5G 가입자 데이터 사용률, LTE 대비 저조"...KISDI 조사
- IPO부터 양조장 인수까지...와인 성장세 둔화에도 판 커진다
- 오킨스 '마그네틱 콜렛' '5G 커넥터'로 성장 '양 날개' 편다
- [르포/연구실탐방]원자력연 '사이클로트론', 방사성 동위원소 연구·생산 '세계 수준'
- KAIST, 혈압 측정 고민감 웨어러블 압전 센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