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N, 토에이와 14억 뷰 네이버웹툰 '고수' 애니 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튜디오N이 일본 최대 애니메이션 기업 '토에이 애니메이션'과 네이버웹툰 '고수'를 애니메이션으로 공동 제작한다.
지난 4월 14일 네이버웹툰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MOU) 체결식에는 스튜디오N 권미경 대표, 토에이 애니메이션 와시오 타카시(Washio Takashi) 총괄 프로듀서, '고수'의 문정후 작가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N이 일본 최대 애니메이션 기업 '토에이 애니메이션'과 네이버웹툰 '고수'를 애니메이션으로 공동 제작한다.
지난 4월 14일 네이버웹툰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MOU) 체결식에는 스튜디오N 권미경 대표, 토에이 애니메이션 와시오 타카시(Washio Takashi) 총괄 프로듀서, '고수'의 문정후 작가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회사는 글로벌 확장성이 높은 스튜디오N의 스토리텔링 및 영상 제작 역량과 토에이 애니메이션의 독보적인 제작 기술력을 결합해 한일 양국은 물론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시리즈 애니메이션을 선보인다.
애니메이션의 원작인 웹툰 '고수(글-그림: 류기운-문정후)'는 천하제일의 고수 '강룡'과 수많은 무림 고수들의 혈투를 그린 작품이다. 2015년부터 6년 간 네이버웹툰에서 연재하며 최상위권을 유지한 인기작으로 한국 최고의 무협 웹툰으로 손꼽힌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으로 서비스되어 글로벌 누적 조회수는 14억 뷰에 이른다.
권미경 스튜디오N 대표는 "글로벌 시장이 주목하는 네이버웹툰 IP(지적재산권)를 일본 최고의 제작사와 애니메이션으로 선보이게 돼 기대가 크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원작의 글로벌 팬덤을 확대하는 한편 스튜디오N의 애니메이션 사업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토에이 애니메이션 와시오 타카시 총괄 프로듀서는 "'고수'는 장대한 세계관과 힘있는 스토리, 매력적인 캐릭터를 겸비한 훌륭한 작품"이라며 "웹툰 IP의 영상화를 선도하는 스튜디오N과 액션 대하 시리즈 애니메이션에 강점을 가진 토에이 애니메이션이 함께 글로벌 히트작을 만드는 대단히 의미 있는 시도"라고 말했다.
앞서 '신의 탑(SIU)', '갓 오브 하이 스쿨(박용제)', '외모지상주의(박태준)' 등 네이버웹툰 IP는 글로벌 OTT(Over The Top) 플랫폼을 통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및 스트리밍되며 원천 콘텐츠로 경쟁력을 입증했다. OTT는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TV 서비스다.
스튜디오N은 '스위트홈', '유미의 세포들' 등 네이버웹툰 IP 기반 영상 콘텐츠를 비롯해 '그 해 우리는'과 같은 오리지널 콘텐츠로 제작을 확대하며 네이버웹툰의 영상화 사업을 이끌고 있다. 지난 3월에 스튜디오N이 제작에 참여한 일본 소설 원작의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는 일본을 비롯해 글로벌한 인기를 모았다.
토에이 애니메이션은?
1956년 설립해 '은하철도999', '드래곤볼', '원피스', '슬램덩크', '미소녀 전사 세일러문' 등 글로벌 히트작을 다수 배출한 세계 최대 규모 애니메이션 기업이다. 255편의 극장판 애니메이션과 1만 3100화에 이르는 시리즈 애니메이션을 통해 전 세계에 강력한 애니메이션 팬덤을 구축했다.
pnet21@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웹툰이 ‘어쌔신 크리드’ 게임사 유비소프트 손잡았네 - 게임톡
- 네이버 라인망가 웹툰 ‘선배는 남자아이’ 日서 애니 만든다 - 게임톡
- 웹툰 영상화 1순위 네이버 ‘내 ID는 강남미인' 태국 드라마로 - 게임톡
- 네이버웹툰, 미국 패스트컴퍼니 ‘세계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 게임톡
- 여신강림, 게임으로도 글로벌 시장 공략 - 게임톡
- 네이버 웹소설 ‘화산귀환’ 누적매출 400억 역대 최고 ‘경신’ - 게임톡
- 웹툰 플랫폼, “맞아, 오리지널 콘텐츠는 힘이 세다” - 게임톡
- 58억 뷰 네이버웹툰 '여신강림'...이제 게임으로 '내손 안에' - 게임톡
- 전세계 1위 네이버웹툰 “맨 땅에 헤딩 ‘미국시장’...2위보다 7배” - 게임톡
- ‘외모지상주의’ 더그림엔터, 140억 투자유치 성장 페달 가속 - 게임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