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지, 건강 적신호 “건강검진했는데 고혈압 전단계 나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강수지가 건강 근황을 전했다.
16일 '강수지tv 살며사랑하며배우며'에는 '수지의 편안한 Talk 6'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제됐다.
영상 속 강수지는 누리꾼과 대화 시간을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남서영기자] 가수 강수지가 건강 근황을 전했다.
16일 ‘강수지tv 살며사랑하며배우며’에는 ‘수지의 편안한 Talk 6’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제됐다.
영상 속 강수지는 누리꾼과 대화 시간을 가졌다.
그는 “작년 10월부터 운동은 ‘앞으로는 늘 해야 되는 거구나’ 생각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다. 올 1월에 건강검진을 했는데 고혈압 전단계가 나왔다. 이렇게 (팔이) 얇은데. 아마 제가 운동을 안 하고 유산소도 안 하니까 그런 것 같다. 그래서 혈압이 높을 때에는 유산소가 엄청 큰 도움이 되니까 그래서 유산소를 일주일에 5번 정도 하고있다”고 밝혔다.
이어 “몇 년 전에 유산소를 한 달 동안 겨울에 밖에서 한 적이 있다. 그때도 많은 도움을 받았다. 정말 혈압이 어느 정도 떨어진다. 혈압이 높으시면 운동만으로 되는 것이 아니니까 약을 드시면서 유산소 운동을 해야겠다”고 권했다.
그러면서 “러닝머신이나 실내 자전거가 있다면 그냥 놔두지 말고 운동하는 게 어떨까. 자전거를 싫어했다. 눌러야 한다는 고정관념? 근데 그게 아니더라. 유산소니까 가볍게 돌아갈 정도? 20~30분 정도 하고 있다”고 밝혔다.
namsy@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솔이, 슬립 원피스로 역대급 몸매자랑, 박성광도 ‘좋아요’
- ‘은퇴 선언’ 박유천, 자숙 끝은 자연인? 확 달라진 근황 공개
- 전현무 “한혜진은 패션계 원톱” 결별 4년만에 주어없이 언급 [나혼산]
- 김연경 흥국생명 잔류, 아본단자 감독 설득+전력보강 움직임에 마음 돌렸다
- ‘16세 차’ 강동원·블랙핑크 로제 열애설…YG “확인 불가”
- ‘16세 차’ 강동원·블랙핑크 로제 열애설…YG “확인 불가”
- TV 보던 장도연 깜짝 놀랐을 듯.. 손석구 “이상형=장도연, 되게 웃기셔” (백반기행)
- ‘스물’ 정주연, 4월의 신부 됐다…신라호텔서 야외 웨딩
- 송가인母 “송가인 낳고 신병..안 받으면 딸이 대물림 받는다고”(마이웨이)
- ‘13남매 K-장녀’ 남보라, CEO 이어 사회적 기업까지 선정.. 이찬원도 감탄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