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도재정 유닛 데뷔 “우리의 ‘퍼퓸’은…”[일문일답]
NCT 도재정의 첫 미니앨범 ‘퍼퓸’은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NCT 도재정은 보컬, 퍼포먼스, 비주얼을 모두 갖춘 필승 조합으로 많은 음악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NCT 도재정이 유닛으로 데뷔하는 소감과 첫 미니앨범 준비 과정을 전했다.
<다음은 NCT 도재정의 새 앨범 관련 일문일답>
Q. NCT 내에서 유닛 앨범 발매는 처음이라 감회가 새로울 것 같은데 소감이 어떤가요?
- 도영: 다인원으로 무대를 하다가 3명이서 하게 되니 책임감이 더 생긴 것 같고, 조금은 걱정도 되지만 설레는 마음이 더 커요.
- 재현: 도재정의 색깔을 담은 음악과 퍼포먼스를 열심히 준비했어요. 시즈니들이 많이 좋아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 정우: 3명이서 하는 유닛 활동은 처음이라 낯설기도 하지만 팬분들도 좋아해 주시고, 저도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모습들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설레요.
Q. 도영, 재현, 정우 세 멤버가 유닛을 결성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 재현: 팬분들이 도재정 조합을 좋아해 주신 덕분에 회사에서 유닛 활동을 제안해 주셨고, 자연스럽게 결성됐어요. 멤버 각각의 매력이 뚜렷해서 음악, 무대 모두 보여드릴 모습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Q. 첫 미니앨범 ‘Perfume’ 앨범 소개 부탁드립니다.
- 도영: 첫 미니앨범 ‘Perfume’은 사랑 이야기를 다양한 주제로 풀어낸 총 6곡이 수록되었고, 멤버들의 보컬이 돋보일 수 있도록 신경 쓴 앨범입니다. 셋의 목소리 합이 좋아서 기대해 주셔도 좋습니다.(웃음)
- 정우: 향수의 첫 향부터 잔향까지 향이 변하는 것처럼, 트랙리스트를 구성할 때도 첫 만남부터 이별까지 사랑의 과정을 보여주면 좋을 것 같아 신경 썼어요.
Q. 향수 콘셉트의 티저 콘텐츠가 화제였습니다. 향수를 메인 콘셉트로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 재현: 타이틀 곡이 ‘Perfume’으로 정해지면서 전체적인 테마도 향수 콘셉트로 진행됐어요. 멤버 각자의 색이 뚜렷해서 그걸 향으로 표현하면 새롭고 재미있을 것 같았는데, 직접 향을 만들고, 향을 시각화한 티저까지 멤버들의 매력이 잘 표현된 것 같아 뿌듯합니다.
- 도영: 3명 다 평소에 향수를 정말 좋아하는데 향수를 테마로 앨범을 낼 수 있어서 기뻐요. 운명일까요?(웃음) 그리고 각자 만든 향수가 자신의 자켓 콘셉트가 된다는 기획이 특별한 것 같아요.
- 정우: ‘Perfume’은 상대에게 나의 향을 남기겠다는 가사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 아카펠라가 돋보이는 곡입니다. 감미로움과 섹시함을 모두 보여드릴 수 있는 곡이라서 저희한테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고, 안 들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듣는 사람은 없는, 빠져들 수밖에 없는 곡이라고 생각해요.
Q. 타이틀 곡 ‘Perfume’ 퍼포먼스는 어떤 부분을 집중해서 보면 좋을까요?
- 재현: 향수 뿌리는 동작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후렴구 안무가 포인트에요. 매일 아침 향수 뿌리실 때 ‘Perfume’도 같이 들으면서 따라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웃음)
Q. 타이틀 곡 ‘Perfume’ 뮤직비디오를 태국 올로케이션으로 촬영했는데요. 뮤직비디오 관전 포인트가 있나요?
- 도영: 향수를 다양한 색으로 표현할 수 있지만 도재정이 그려내는 향수라면 청춘의 느낌도 담고 싶었고, 태국의 청량한 풍경과 어우러진 멤버들의 케미에 집중해서 봐주세요.
- 정우: 특히 수영장 신이 있는데, 그 부분의 영상미와 색감이 너무 청량하게 잘 나온 것 같아서 기대해주세요!
Q. 멤버별로 가장 좋아하는 수록곡을 하나씩 골라 이유와 함께 말해주세요.
- 도영: ‘안녕 (Ordinary)’입니다. 앨범에 수록된 유일한 발라드 곡이기도 하고, 세 명의 목소리가 순수하게 돋보이는 노래인 것 같아요.
- 재현: ‘후유증 (Can We Go Back)’이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타일의 노래이고, 도재정으로 가장 처음 보여드린 곡이라 의미 있는 곡이라고 생각해요.
- 정우: ‘Kiss’를 제일 좋아해요. 제가 좋아하는 무드이기도 하고, 신나면서도 시원한 느낌이 드는 곡이라 마음에 들어요. 안무도 매력적이라 커플 곡으로 보여드릴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Q. 유닛을 준비하며 서로 어떤 점이 잘 맞았나요?
- 도영: 세 명 모두 잘해보고자 하는 마음이 커서 대화를 많이 했고, 서로 맞춰가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가장 잘 맞는다고 생각한 부분은 셋 다 음식을 많이 가리지 않아서 메뉴 선정이 편했어요.(웃음)
- 재현: 서로 성향이 다른데 모이니까 시너지가 발생하더라고요. 도영이 형이 리더십으로 이끌어주면, 저는 중간에서 무게 중심을 잡는 역할을 하고, 정우는 잘 따라줬어요. 앨범을 준비하는 모든 과정이 다 잘 맞았던 것 같아요.
Q. 유닛 데뷔와 관련해 NCT 멤버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응원이나 조언을 해주었나요?
- 정우: 멤버들이 많이 축하해 주고 기대를 많이 해줬던 것 같아요! 잘해서 멋진 모습 보여주면 좋겠다고 응원해 줘서 힘을 많이 얻었어요.
Q. 이번 활동 계획이나 목표가 있다면?
- 도영: NCT 도재정의 첫인상이 앞으로도 계속 보고 싶은 팀이 되길 바라요. 정말 열심히 준비한 앨범인 만큼 기대하고 들어주세요.(웃음)
- 재현: 팬분들께서 다 되는 조합이라고 해주시는 걸 봤어요. 수식어를 증명할 수 있는 팀이 되고 싶습니다. 무엇보다 멤버 모두 건강하고, 즐겁게 후회 없이 활동했으면 좋겠습니다.
- 정우: 이번 활동으로 많은 팬분들에게 행복과 기쁨을 드렸으면 좋겠고, 새로운 시작인 만큼 앞으로 보여드릴 다양한 모습 기대해 주세요!
Q. 유닛 데뷔를 기다려온 팬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려요.
- NCT 도재정: 많이 응원하고 좋아해 주신 덕분에 NCT 도재정으로 새로운 모습 보여드릴 수 있게 되었어요. 이번 활동도 함께 좋은 추억 또 하나 만들어갑시다. 늘 고맙고 사랑해요.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