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맞춤형 반려동물 산업전문가 양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남이공대학교는 지난 14일 오후 2시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사)한국애견협회와 반려동물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 기관이 애견 산업 수요에 맞는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취업 알선, 창업 자문, 공동사업 추진 등의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반려동물 산업 관련 전문가를 양성하고 취·창업률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 기관이 애견 산업 수요에 맞는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취업 알선, 창업 자문, 공동사업 추진 등의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반려동물 산업 관련 전문가를 양성하고 취·창업률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 권기홍 교학부총장, 박만교 대외협력부총장, 반려동물스타일리스트과 김경희 학과장, (사)한국애견협회 박애경 부회장, 박현욱 팀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대학은 ▲애견 산업 수요를 반영한 교육 콘텐츠 개발 ▲학생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지원 및 사후 관리 ▲유관기관 및 업체와의 취·창업 지원 공동 협력망 구축 등을, 기관은 ▲애견 산업 관련 교육 콘텐츠 개발 협조 ▲강사진 소개 및 현장실습 연계 ▲애견 산업 관련 자격증 인증 등을 약속하고 반려동물 전문가 양성부터 취업연계까지 협력하기로 했다.
(사)한국애견협회는 농림부 장관의 허가를 받은 국내 최대의 애견단체로 견종별 혈통관리 시스템, 애견행사 개최, 애견 전문인력 양성, 반려동물 문화홍보 계몽 활동 등을 통해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선도하는 기관이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반려동물 양육 인구 증가와 함께 국내 반려동물 시장의 규모도 커지면서 반려동물 분야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학생과 산업시장의 요구조건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전문 교육 및 취업 지원을 통해 반려동물 산업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0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동원-로제 열애설, 소속사 YG 입장은 “확인 불가” [공식]
- 안신애 근황, 눈부신 수영복 자태 [DA★]
- 테이, 1살 연하 연인과 6년 열애→결혼…“존경하고 소중한 사람”[전문]
- 전현무, 전 여친 한혜진 언급 “패션은 TOP” (나혼산) [종합]
- 이수근 “무속인 엄마…사실 난 받아들이기 힘들었다”(물어보살)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