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수, ‘K리그어시스트’에 유소년 축구 발전기금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천수가 사회 공헌 재단법인 'K리그 어시스트'를 통해 유소년 축구 발전기금을 기부했다.
17일 한국프로축구연맹에 따르면 국가대표 출신 축구인 이천수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 '리춘수[이천수]'에서 진행한 자선 경매로 기부금을 모아 전달했다.
'K리그 어시스트'는 최근 설립된 프로축구연맹의 사회 공헌 재단이며, 사회 공헌 활동의 구심점을 마련하고 기부금 유치를 통해 관련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천수가 사회 공헌 재단법인 ‘K리그 어시스트’를 통해 유소년 축구 발전기금을 기부했다.
17일 한국프로축구연맹에 따르면 국가대표 출신 축구인 이천수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 ‘리춘수[이천수]’에서 진행한 자선 경매로 기부금을 모아 전달했다. 2022 카타르월드컵 축구대표팀 사인이 포함된 김태환(울산 현대)의 유니폼 1점과 이천수의 선수 시절 사인 유니폼 2점을 경매, 574만 원의 수익금이 생겼다. 또 최태욱 프로축구연맹 기술연구(TSG) 위원의 ‘리춘수[이천수]’ 출연료도 포함됐다.
‘K리그 어시스트’는 최근 설립된 프로축구연맹의 사회 공헌 재단이며, 사회 공헌 활동의 구심점을 마련하고 기부금 유치를 통해 관련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프로축구연맹의 임직원과 심판, 경기위원, 심판위원 등 구성원들은 매월 급여의 1%를 기부하는 캠페인을 통해 기부금 마련에 앞장서고 있다.
허종호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송 정치인 살해장면 TV 생방송 충격…기자인 척 접근해 총격
- 신림동 모텔촌, 150억원 규모 성매매 소굴이었다
- ‘돈봉투’ 녹취파일, 이상민 “눈감고 들어도 누군지 충분히 알아”
- 질의 의원도 울고, 답변자·참석자도 울고…제주도의회 눈물 사연
- 이연복 “이제 은퇴하고 싶어”…‘목란’은 누구 물려주나
- 北 정찰용 ‘스텔스 무인기’ 내달 초도비행…대한항공 제작
- 국힘 ‘우왕좌왕’ 하는 사이… ‘결별’ 한다던 전광훈 “공천권 폐지” 황당 주장
- 새신랑 극단적 선택 내몬 ‘킹크랩 갑질’ 사실로 드러나
- [속보] 이재명 ‘돈봉투 의혹’에 “깊이 사과…송영길 조기귀국 요청”
- 홍준표, “총선 가장 큰 위험요소는 지도부 리스크…황교안과 같은 길 가니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