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오파트라를 흑인 女배우가?” 넷플릭스 다큐, 그리스·이집트 발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음 달 공개 예정으로 잡힌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퀸 클레오파트라'에 대해 '블랙워싱(원작에서 백인 혹은 아시아인이었던 캐릭터를 흑인이 연기하는 일)' 논란이 일고 있다.
그리스 매체 그릭리포터는 넷플릭스의 이번 다큐멘터리가 그리스 혈통의 역사적 인물 클레오파트라 7세를 흑인으로 묘사해 블랙워싱이라는 비판을 받고 있다고 최근 보도했다.
그리스와 함께 역사적으로 클레오파트라와 직접적 관련이 있는 이집트도 이번 다큐멘터리에 발끈하는 분위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다음 달 공개 예정으로 잡힌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퀸 클레오파트라'에 대해 '블랙워싱(원작에서 백인 혹은 아시아인이었던 캐릭터를 흑인이 연기하는 일)' 논란이 일고 있다.
그리스 매체 그릭리포터는 넷플릭스의 이번 다큐멘터리가 그리스 혈통의 역사적 인물 클레오파트라 7세를 흑인으로 묘사해 블랙워싱이라는 비판을 받고 있다고 최근 보도했다.
매체는 클레오파트라 7세(기원전 69~기원전 30)의 생애를 직접 소개했다. 클레오파트라 7세를 프톨레마이오스 왕조 마지막 통치자로 규정했다. 이 왕조는 기원전 305년 알렉산드로스 대왕의 그리스인 장군인 프톨레마이오스 1세로부터 이어진 것이며, 이이후 순수혈통을 유지하기 위해 근친혼을 통해 대를 이었다는 취지로 설명했다.
그리스와 함께 역사적으로 클레오파트라와 직접적 관련이 있는 이집트도 이번 다큐멘터리에 발끈하는 분위기다.
이집트인디펜던트는 지난 14일(현지시간) 이집트 고대유물부 장관을 지낸 자히 하와스가 "(다큐멘터리 퀸 클레오파트라는)완전히 가짜"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하와스는 "클레오파트라는 그리스인"이라며 "이는 그가 흑인이 아니라 금발이었다는 점을 의미한다"고 했다.
'이집트 문명은 흑인을 기원으로 한다'는 아프리카계 미구긴 또는 남미 흑인들의 주장이 최근 떠오르고 있다고 말하며 "그런 주장은 완전히 잘못됐다"고도 했다. 고대 이집트 문명 끝자락에 있는 제25왕조를 빼면 흑인 문명과 이집트 문명은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것이다.
넷플릭스 '퀸 클레오파트라'에서는 흑인 배우 아델 제임스가 클레오파트라 연기를 한다. 윌 스미스·제이다 핀켓 스미스 부부가 세운 영화제작사 웨스트브룩 스튜디오가 제작을 맡았다.
yul@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3000억 대박 터졌다…주식시장도 진출할까?
- 이시영, 하와이 해변서 비키니 몸매 자랑…아들과 즐거운 한때도
- '16살 차이' 강동원·블랙핑크 로제 열애설…"커플룩에 목걸이까지"
- ‘혈액 칵테일’ 적발…손님 술에 ‘이것’ 섞었다
- 이종석 '아이유 굿즈' 착용 포착…"완전 사랑꾼이다"
- 치과의사 이수진 스토커, 감옥서도 협박…“내년 5월이면 나간다”
- “투신할 겁니다” 10대 女학생, SNS라이브 켜고 강남빌딩서 추락
- “벌 만큼 벌어서 문 닫는다” 2년 만에 333억원 잭팟 ‘경악’
- 가수 이효리, 바닷가 소주 한 잔…"역시 카리스마"
- “김마리아가 누구야?”…송혜교, 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