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 과학문화축제 ‘봄 사이언스데이’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중앙과학관은 '4월 21일 과학의 날'과 '22일 정보통신의 날'을 맞아 과학문화축제 '봄 사이언스데이'를 21~22일 국립중앙과학관 일원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2023 제50회 봄 사이언스데이'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국립중앙과학관 전시관 내 전시품을 기반으로 미션을 해결할 수 있는 스토리 기반의 전시관 미션투어 & 경품이벤트, 과학 관련 기관이 운영하는 과학체험콘텐츠 부스, 과학에 대한 호기심 충족을 위한 과학강연,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술콘서트와 다양한 쇼가 있는 과학문화공연,'과학의 날·정보통신의 날·지구의 날'등 기념일을 위해 준비한 체험 특별이벤트, 과학을 흥미진진하게 체험할 수 있는 서바이벌 자율체험 등으로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국립중앙과학관은 ‘4월 21일 과학의 날’과 ‘22일 정보통신의 날’을 맞아 과학문화축제 ‘봄 사이언스데이’를 21~22일 국립중앙과학관 일원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올해 50회를 맞은 이번 ‘사이언스데이’는 ‘대덕연구개발특구 50주년’과 연계하여 청소년뿐만 아니라 전 국민이 과학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대규모 행사로 열린다.
‘2023 제50회 봄 사이언스데이’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국립중앙과학관 전시관 내 전시품을 기반으로 미션을 해결할 수 있는 스토리 기반의 전시관 미션투어 & 경품이벤트, 과학 관련 기관이 운영하는 과학체험콘텐츠 부스, 과학에 대한 호기심 충족을 위한 과학강연,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술콘서트와 다양한 쇼가 있는 과학문화공연,‘과학의 날·정보통신의 날·지구의 날’등 기념일을 위해 준비한 체험 특별이벤트, 과학을 흥미진진하게 체험할 수 있는 서바이벌 자율체험 등으로 진행한다.
전시관 미션투어 & 경품이벤트는 전시관(인류관·자연사관, 어린이과학관, 미래기술관)에서 상시 진행되는 3가지 미션투어이다. 각 전시관별로 미션 수행 시 경품을 지급하며 3가지 미션을 모두 완료한 도전자(그랜드 슬램)에게는 스트랩 키링과 추첨을 통해 갤럭시 탭 및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과학체험콘텐츠 부스는 대덕연구단지 연구소, 과학관련 교육업체,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직접 개발한 콘텐츠 등 23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장 선착순으로 체험이 가능하다.
과학강연은 천문·우주 등 전문과학과 실생활 속에 담겨있는 생활 속 과학원리를 배우고, 강연이 끝난 후 강연자와 질의응답 및 소통의 시간을 준비했다.
과학문화공연은 유아부터 성인까지 즐길 수 있는 ‘과학마술콘서트’와, 버스킹, 과학실험쇼, 오케스트라에서 합창, 밴드 음악, 응원단 공연에서 태권도 무술 시범 등 다양한 볼거리를 과학관 사이언스 홀, 중앙볼트 야외광장 무대에서 관람 할 수 있을 것이다.
과학관 정문 앞 일원에서 체험할 수 있는 기념일 특별이벤트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과학을 자유롭게 상시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서바이벌 자율체험존을 구성하고 게릴라 형식의 미니 대회로 진행하기에 참가자에게 재미를 더해준다.
이석래 국립중앙과학관장은 “국립중앙과학관은 앞으로도 사이언스데이가 과학과 국민이 함께하는 대표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새로운 과학기술문화 콘텐츠 및 프로그램 발굴과 제공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3000억 대박 터졌다…주식시장도 진출할까?
- 日, 이번엔 ‘혈액 칵테일’ 적발…손님 술에 ‘이것’ 섞은 종업원, 시끌
- '16살 차이' 강동원·블랙핑크 로제 열애설…"커플룩에 목걸이까지"
- 치과의사 이수진 스토커, 감옥서도 협박…“내년 5월이면 나간다”
- “투신할 겁니다” 10대 女학생, SNS라이브 켜고 강남빌딩서 추락
- “벌 만큼 벌어서 문 닫는다” 2년 만에 333억원 잭팟 ‘경악’
- 가수 이효리, 바닷가 소주 한 잔…"역시 카리스마"
- “초봉 6500만원이라니” 동네 사람 다하는 ‘당근마켓’ 엄청난 적자 알고보니
- 이시영, 하와이 해변서 비키니 몸매 자랑…아들과 즐거운 한때도
- “김마리아가 누구야?”…송혜교, 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