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과학기술대, 학생진로·심리상담센터 객원상담사 위촉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과학기술대학교(총장 강기성)는 지난 12일 대학 내 취업지원센터에서 학생진로·심리상담센터 객원상담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위촉된 객원상담사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 중도탈락 예방 및 진로·심리지원을 실시하여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켜 행복한 대학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학생진로·심리상담센터에서는 대학생활실태조사, 고위기 상담, 진로코칭 등 심리상담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심리적인 어려움을 조기에 발견하고 개입하는 역할을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과학기술대학교(총장 강기성)는 지난 12일 대학 내 취업지원센터에서 학생진로·심리상담센터 객원상담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상담심리 석박사 전공자로 상담 자격증과 경력을 보유한 객원상담사 11명이 위촉장을 수여받았다. 위촉된 객원상담사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 중도탈락 예방 및 진로·심리지원을 실시하여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켜 행복한 대학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학생진로·심리상담센터에서는 대학생활실태조사, 고위기 상담, 진로코칭 등 심리상담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심리적인 어려움을 조기에 발견하고 개입하는 역할을 한다.
박성희 학생진로심리상담센터장(기계과 교수)은 “외부전문상담인력이 재학생들에게 천군만마와 같은 역할이 돼 건강한 대학생활과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