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강릉 산불’ 피해복구에 굴착기 20대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가 강원도 강릉지역 산불 피해복구 지원에 나선다.
HD현대(267250)는 최근 대형 산불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강릉지역의 복구작업에 필요한 굴착기 20대를 긴급 지원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HD현대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산불로 피해를 본 주민에게 위로를 전하고, 피해복구 작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 주민이 하루빨리 평화롭고 일상적인 삶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복구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민들에겐 도시락 제공…구호 인력 파견 검토
“주민 위로 전해…복구 활동 지원 최선 다할 것”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HD현대가 강원도 강릉지역 산불 피해복구 지원에 나선다.
HD현대(267250)는 최근 대형 산불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강릉지역의 복구작업에 필요한 굴착기 20대를 긴급 지원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HD현대는 도로 정비와 건물 복구작업에 필요한 장비를 지원해 산불로 생활 터전을 잃은 주민의 조속한 일상생활 복귀를 돕는 동시에 각종 물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에게 도시락도 제공할 계획이다. 앞으로 임직원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구호 인력의 현장 파견도 검토한다.
HD현대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산불로 피해를 본 주민에게 위로를 전하고, 피해복구 작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 주민이 하루빨리 평화롭고 일상적인 삶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복구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D현대는 지난해 동해안 산불, 2020년 경남 합천과 전남 구례 지역의 집중호우, 2019년 강원도 산불 등 피해를 본 지역에 성금과 장비 지원 등 구호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륜남 거짓말에 공기총 살해한 40대 남성…법원도 선처했다[그해 오늘]
- 강남 빌딩서 10대 여학생 추락해 숨져
- "선생님 기쁘게"..정명석 성폭행 돕는 혐의 2인자 구속심사
- "아픈 부모 모시고 간다" 경찰에 집 비밀번호 보낸 20대, 결국...
- “칵테일에 내 피 섞어 팔아…고객 요청이었다” 혈액테러에 발칵
- 임성재, PGA 특급 대회서 시즌 5번째 톱10 ..피츠패트릭 연장 끝 우승
- [단독]구광모 회장, 상속세 완납 앞두고…국세청에 "일부 돌려달라" 소송
- “집단폭행해 30대 가장 사망케 한 고교생들, 감형 받았다”
- '눈누난나' 히트 가수 제시, 한강뷰 집은 어디?[누구집]
- '사실상 도보인데 재산세 내라고요?'…법원 판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