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럭스틸·도금강판`, 美 환경성적표지인증 취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환경성적표지인증은 원료 채취부터 생산·유통·사용·폐기 등 전 과정에 대한 환경 영향을 정량화해 표시하는 제품에 부여하고 있다.
회사는 지난해 12월 럭스틸과 도금강판(GI, GL)의 유럽 환경성적표지인증을 완료한 바 있으며 이번에 추가 취득에 성공하게 됐다.
동국제강 관계자는 "향후 전 공장 전 제품에 대한 환경성적표지인증 취득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국제강은 자사의 컬러강판 브랜드 럭스틸과 도금강판(GI, GL)이 미국 글로벌 안전환경기관 UL(Underwriter's Laboratory)로부터 환경성적표지인증을 취득했다고 17일 밝혔다.
환경성적표지인증은 원료 채취부터 생산·유통·사용·폐기 등 전 과정에 대한 환경 영향을 정량화해 표시하는 제품에 부여하고 있다.
회사는 지난해 12월 럭스틸과 도금강판(GI, GL)의 유럽 환경성적표지인증을 완료한 바 있으며 이번에 추가 취득에 성공하게 됐다. 동국제강의 럭스틸과 도금강판(GI, GL)은 동국제강 냉연 부문 연간 수출 판매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품목이다.
회사는 지난 2021년 11월에도 산업통상부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인천·포항사업장 철근·형강 제품에 대한 GR인증(국내산 재활용 원자재 사용 인증)을 취득했으며, 인증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동국제강 관계자는 "향후 전 공장 전 제품에 대한 환경성적표지인증 취득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남 19층 건물 옥상서 10대 극단선택…SNS 생중계 `충격`
- "엄마 2만원만"…전세사기 피해 20대 마지막 전화였다
- 손님 칵테일에 자신의 피 섞어 판 카페 직원에 일본 `발칵`
- 여중생 담뱃불로 지지고 옷 벗긴 10대들…판사가 선고 전 직권 구속
- 토치 들고 개 도살하다가…현행범으로 체포된 50대男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