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진아, '내고향 충청도가 좋다' 발매…1년 만 신보

정한별 2023. 4. 17. 11:3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태진아, 신곡으로 고향 충청도 예찬
베일 벗는 '내려놓으면 마음이 편해'·'사랑에 우네요'
태진아가 고향 사랑을 가득 담은 신곡으로 돌아온다. 진아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태진아가 고향 사랑을 가득 담은 신곡으로 돌아온다.

태진아는 17일 정오 새 앨범 '내고향 충청도가 좋다'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지난해 발매한 '오늘도 살아야하니까' 이후 1년 만의 신보다.

앨범과 동명의 신곡 '내고향 충청도가 좋다'는 태진아의 고향인 충청도를 예찬하는 노래로, 태평소의 신나는 소리와 함께 다채로운 농악놀이 사운드가 펼쳐진다. 공기 맑고 물 좋은 충청도의 명소를 노래하는 구성진 목소리가 듣는 이들의 흥을 한껏 끌어올릴 전망이다.

이번 앨범에는 또 다른 신곡 '내려놓으면 마음이 편해'와 '사랑에 우네요'도 수록됐다. '내려놓으면 마음이 편해'는 악기 사운드를 최대한 배제하고 태진아의 목소리에 집중한 곡이다. "욕심부리지 말고 내려놓고 살면 마음이 편하고 풍요로워진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사랑에 우네요'는 태진아 특유의 애절한 감성이 돋보이는 노래다. 이 외에도 '동반자' '아내에게' '잘 살꺼야' '노부부의노래' '진진자라' 등 태진아의 다수 히트곡들이 포함됐다.

한편 태진아의 새 앨범 '내고향 충청도가 좋다'는 이날 정오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정한별 기자 onestar101@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